All Blockchain Funding

지식 Q&A ‘아하’, 12억원 투자유치.. “온라인 비대면 상담으로 확장”

2020-03-09 1 min read

지식 Q&A ‘아하’, 12억원 투자유치.. “온라인 비대면 상담으로 확장”

Reading Time: 1 minute

블록체인 기반 지식 Q&A 서비스 아하(Aha)DSC인베스트먼트,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로부터 12억 규모 투자 유치를 했다.

금번 라운드에서는 DSC인베스트먼트가 10억원을 투자했고, 작년 6월에 5억원을 투지했던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는 2억원을 추가로 투자했다. 아하는 누적으로 총 18억원을 투자받았다.

아하는 법률, 세무, 인사, 노무, 보험, 심리상담, 프로그래밍 등 전문 지식영역에 궁금한점을 질문하면 각 분야별 전문가 및 현업 실무자로부터 무료로 양질의 지식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지식 답변자는 지식공유 활동에 대한 보상으로 암호화폐를 지급 받는다.

아하는 기존 지식검색서비스의 문제점으로 대두되었던 보상시스템 부재, 검증되지 않는 답변자로 인한 광고, 홍보 등의 어뷰징 문제를 토큰이코노미 및 답변자 사전 검증 제도 도입으로 해결을 하고 있다. 특히, 각 분야에 인증된 전문가 및 현업 실무자가 경력 증빙 등 승인 절차를 거친 뒤 답변 활동이 가능하기에 지식정보의 신뢰성과 전문성을 높이고 있다.

아하는 2019년 1월 오픈베타서비스 론칭 이후 현재까지 약 10만명의 회원, 월간활성사용자수(MAU) 100만, 누적Q&A 22만개 등을 기록하고 있으며, 현재 약 4,200여명의 변호사, 세무사, 노무사, 회계사 등 전문가 및 현업 실무자들이 지식답변자로 등록되어 있다.

서한울 아하 대표는 “금번 투자 유치를 통해 전문 지식Q&A서비스의 영역 확대 및 1:1 온라인 비대면 상담 서비스 론칭(아하컨설팅)을 통하여 누구나 쉽게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로부터 지식 답변 및 온라인 상담을 받을 수 있게 할 것” 이라고 밝혔다.

[블록체인(Blockchain)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