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xit

구글, 26억달러에 루커(Looker) 인수.. 클라우드 강화

2019-06-07 < 1 min read

구글, 26억달러에 루커(Looker) 인수.. 클라우드 강화

Reading Time: < 1 minute

구글이 데이터 분석을 통해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제공하는 루커(Looker)26억달러에 인수했다. 루커는 작년 12월에 시리즈E 펀딩으로 16억달러 가치에 약 1억달러를 투자받은 바 있다. 불과 반 년도 되지 않아 회사 가치가 10억달러가 상승하는 괴력을 보여줬다.

루커는 작년 말 기준으로 1,600개가 넘는 고객을 확보하고, 매출이 1억달러가 넘었다. 더 중요한 것은 매출이 1년 전에 비해 무려 70% 이상 늘었다고 한다.

구글은 루커를 클라우드 서비스에 접목할 계획인데, 아마존 AWS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er)에 밀려 한참 떨어진 3위를 기록하고 있는 구글에게 구원자가 될 수 있을지 궁금하다. 아래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기존 구글 클라우드에 분석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이번 인수와 관련해서 더 자세한 내용은 구글이 발표한 이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주에 구글이 데이터 분석 서비스인 루커(Looker)를 26억달러에 인수하면서 클라우드와 데이터 분석을 강화한 바 있는데, 세일즈포스가 비슷한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