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스마트키 ‘원키’, 현대 제로원에서 투자 유치

2019-06-27 < 1 min read

스마트키 ‘원키’, 현대 제로원에서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음파 기반 차량용 스마트폰 키 스타트업 원키가 현대자동차 제로원 엑셀러레이터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

원키는 삼성전자 책임연구원 및 스타트업 CTO 등 경력을 보유한 KAIST, UIUC 출신 엔지니어 4명이 2017년 설립한 스타트업으로, 음파를 이용한 차량-스마트폰 간 커넥티비티 기술을 통해 기존 차량용 스마트폰 키의 보안성과 편의성을 크게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를 인정받아 작년 1월에 블루포인트파트너스에서 시드 투자를 받아 팁스(TIPS)선정되었고, 올해 3월에는 CKD창업투자에서 10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회사는 기존의 전파 기반 스마트키의 보안 문제를 음파를 이용한 이중 인증 기술을 통해 해결하였다. 특히 최근 해외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RSA(Relay Station Attack) 등 여러 차량 절도 시도로부터 안전한 스마트폰 키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다는 점이 핵심이다.

또한 현재 시도되고 있는 블루투스 기반 차량용 스마트폰 키 기술이 구현하기 힘든 스마트폰 키의 정밀 측위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스마트폰 소지자 위치에 따른 시동 제한 기능을 두어 기존에 이용하던 차량 키와 가장 유사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스마트폰 키를 개발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원키 조원기 대표이사는 “국내외 혁신 기술 투자를 선도하는 현대자동차 제로원 엑셀러레이터로부터 원키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다양한 모빌리티 영역에 즉시 적용 가능한 스마트폰 키 시스템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소식 전체보기]
[팁스(TIPS)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한편, 원키는 작년 1월에 블루포인트파트너스에서 시드 투자를 받아 팁스(TIPS)에 선정되었고, 올해 3월에는 CKD창업투자에서 10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가장 최근에는 현대자동차 제로원에서 전략적 투자를 받았다.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