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틱톡, 국내 대표 MCN 파트너사와 상생 비즈니스 모델 협력

2019-07-16 2 min read

틱톡, 국내 대표 MCN 파트너사와 상생 비즈니스 모델 협력

Reading Time: 2 minutes

글로벌 숏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이 국내 대표 MCN 회사인 CJ ENM 다이아티비, 샌드박스네트워크, 트레져헌터, 순이엔티와 크리에이터 육성 및 상생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양해 각서(이하 MOU)를 체결했다. 

틱톡은 그간 유수 MCN 회사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다양한 브랜딩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이번 MOU를 통해 패션, 뷰티, 푸드, 여행, 티로그(Tlog) 등 여러 분야의 역량있는 크리에이터들을 틱톡커로 육성, 건전한 커뮤니티 환경을 조성하고 플랫폼 내 콘텐츠 다양성 확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먼저 틱톡은 2019년 3분기부터 MCN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광고주와의 직접적인 연결이 가능한 ‘플랫폼 공식 인증 MCN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에 크리에이터 입주와 광고 섭외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양사가 공동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상생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틱톡은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해 챌린지 참여 콘텐츠 개수, 콘텐츠 조회수, 콘텐츠 창의성 등의 기준을 바탕으로 한 평가를 진행하고, 상위 평가를 받은 크리에이터에게 틱톡의 공식 트래픽 패키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틱톡 공식 트래픽 패키지는 △추천 피드 노출 △챌린지 공동 기획 및 상위 노출 △중국을 포함한 해외 국가 노출 △오프라인 행사 초청권 △광고 수익 창출 플랜 등 인기 틱톡커로서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지원책으로 구성된다. 

틱톡은 다양한 MCN 파트너사들과의 전략적 협력 관계 구축하고 잠재력과 역량을 가진 크리에이터들을 육성함으로써 틱톡 콘텐츠의 저변을 확대하고 장기적으로는 투명하고 건전한 콘텐츠 시장을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관심 있는 MCN은 tiktokkrmcn@bytedance.com 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틱톡은 세계에서 가장 몸값이 높은 비상장 스타트업이다. 틱톡을 서비스하는 회사는 바이트댄스(ByteDance)는 작년 10월에 소프트뱅크(Softbank)KKR제너럴 아틀란틱(General Atalantic) 등으로부터 750억 달러 가치에 30억 달러(투자후 회사 가치는 780억달러)를 투자받으며, 우버를 넘어 세계에서 가장 비싼 스타트업으로 등극했다.

[틱톡(TikTok) 관련 소식 전체보기]
[MCN 관련 소식 전체보기]

보도자료 배포 및 기고요청은 editor@wowtale.net으로 보내주세요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틱톡은 국내 대표 MCN과의 협력도 강화하고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