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Funding Proptech

AI 기반 부동산 가치평가 ‘씨알이코리아’, 뉴패러다임에서 투자유치

2019-07-26 1 min read

AI 기반 부동산 가치평가 ‘씨알이코리아’, 뉴패러다임에서 투자유치

Reading Time: 1 minute
왼쪽부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공동대표, 씨알이코리아 레이몬드 체티 대표,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배상승 공동대표

AI기반의 부동산 가치평가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씨알이코리아(CRE Korea)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에서 시드투자를 받았다.

2018년 7월 설립된 씨알이코리아는 빅데이터와 머신러닝을 통해 인공지능(AI)이 AVM(Automated Valuation Models) 감정평가 보고서를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개발했다. 이를통해 지난해 말 위워크(WeWork)와 오라클에서 주관한 스타트업 피칭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바 있다.

씨알이코리아가 개발한 AVM 중 하나인 밸류 리포트에 주소지만 입력하면 부동산 시세와 건물토지 정보, 임대차 현황, 인근 건물토지의 비슷한 거래현황 등에 대한 감정평가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다. 

상업용과 주거용 부동산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하여 감정평가서 작성 및 인증평가 시간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고 정확도는 높여주는 온라인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부동산 투자자와 대출자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부동산의 가치평가 결과를 확인하는데 초점을 뒀다.

씨알이코리아 레이몬드 체티 대표는 “비용과 기능을 혁신하는 정확한 AVM서비스 개발과 부동산 감정평가 온라인 서비스가 핵심이다. 상업용과 주거용 부동산 거래시 자사의 부동산 자동 가치평가 모델 벨류 리포트가 기준 서비스로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또 “성공적인 AVM 구축은 부동산 지식과 데이터 과학이 얼마나 잘 융합하느냐에 달렸다”며 “우수한 전문가들을 찾는 데 가장 공들였다”고 밝혔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대표는 “AI를 활용해 부동산 감정평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요와 산업의 성장 가능성과 씨알이코리아만의 빅데이터 분석능력과 뛰어난 기술력이 투자 배경”이라며 ”향후 세계적인 부동산 빅데이터 분석회사인 하우스 캐너리(House Canary)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씨알이코리아는 9월 AVM 서비스 출시를 위해 8월경 혁신금융서비스를 위탁받아 수행하는 금융위 지정대리인 라이센스를 신청할 방침이다.

경쟁사인 공감랩빅밸류는 혁신금융 서비스로 지난 6월에 이미 혁신금융 서비스로 지정받은 바 있다.

[프롭테크(Prop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