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리빙 커머스 ‘서울번드’, 더벤처스에서 투자유치

2019-09-06 1 min read

리빙 커머스 ‘서울번드’, 더벤처스에서 투자유치

Reading Time: 1 minute

동아시아 리빙 커머스 플랫폼 ‘서울번드’가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더벤처스에서 시드 투자를 받고, 팁스(TIPS) 프로그램에도 선정됐다.

서울번드는 한국, 중국, 홍콩, 대만 등 동아시아의 전통과 가치를 담아내는 다양한 리빙 제품들을 개발, 발굴하며 주목받고 있는 리빙 커머스이다. 특히 다양한 공방 및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자체적으로 선보이는 PB 제품들의 경우 심미성과 사용성을 겸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표적인 PB제품 ‘화(和) 유기 커트러리’는 마켓컬리 리빙 카테고리 1위에 오르는 것은 물론, 스타 셰프 데이비드 장이 운영하는 뉴욕 모모푸쿠 등 고급 레스토랑에서 사용되는 등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서울번드 박찬호 대표는 “이번 투자금의 확보로 대한민국의 식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유기 커트러리를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며, 케이팝(K-Pop), 케이뷰티(K-Beauty)에 이어 케이 리빙(K-Living)을을 글로벌 시장에 전파하는 아시아의 대표 리빙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더벤처스 최웅 팀장은 “리빙 시장은 소비자의 식문화와 직결되는 제품들로 브랜드 신뢰도가 매우 중요하다”며 “서울번드는 디자인적인 조형성은 물론 기능성, 환경 친화성, 안정성 등 51개 항목에서 엄격하게 제품군을 선정함으로써 고객과의 신뢰가 잘 구축된 브랜드로, 아시아 대표 리빙 커머스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이 평가했다”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커머스(Commerce)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