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크라우드티켓, 누적 회원 10만 돌파.. “크리에이터 팬 데이터 제공 목표”

2019-11-07 < 1 min read

크라우드티켓, 누적 회원 10만 돌파.. “크리에이터 팬 데이터 제공 목표”

Reading Time: < 1 minute

크리에이터 오프라인 이벤트 플랫폼 ‘크라우드티켓’을 운영하는 나인에이엠이 지난 10월 누적 회원 1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크라우드티켓’은 팬 중심 크리에이터 밋업(Meet-up) 플랫폼이다. 온라인을 통해서만 만날 수 있었던 크리에이터와 팬들을 위한 오프라인 밋업 플랫폼으로 팬들과 교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직접 기획하고 진행한다. 

 ‘BJ양팡’의 유튜브 구독자 200만 달성 기념 팬미팅을 포함, 최근 구독자 100만을 달성한 ‘사나이 김기훈’의 팬미팅까지, 올 해 1월 서비스 런칭 후 약 70명의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가 크라우드티켓을 통해 팬들을 만났다. 

나인에이엠 신효준 대표는 “크리에이터 팬밋업은 크라우드티켓이 제공하는 추첨형 솔루션을 통해 매 회 행사 참석 인원에 30배가 넘는 진성팬(willing to pay fan)들이 결제예약을 진행한다”라며 “앞으로는 유튜브에서도 제공해주지 않는 최상위 팬들의 데이터를 가장 먼저 확보하여 MCN과 크리에이터, 나아가서는 광고주들에게 정교한 ‘팬 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크라우드티켓은 지난 8월 매쉬업엔젤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으며, 9월에는 샌드박스네트워크과 협업해 온라인 구독자 선물 추첨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내년 1월 예정인 1500명 규모의 대규모 크리에이터 뷰티/패션 페스티벌을 기획하는 등 1인 미디어 시장의 온/오프라인 영역에서 그 영향력을 확대해 가고 있다.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