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노인요양시설 플랫폼 ‘케어닥’, 디쓰리쥬빌리에서 투자 유치

2019-11-22 < 1 min read

노인요양시설 플랫폼 ‘케어닥’, 디쓰리쥬빌리에서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전국 노인요양시설 정보 플랫폼 ‘케어닥’이 프리 시리즈A 펀딩으로 디쓰리쥬빌리파트너스에서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케어닥은 ‘검증된 요양시설 & 돌보미 중개 플랫폼’으로 전국 2만 3천여개의 요양시설에 대한 상세하고 검증된 정보와 5단계 검증을 거친 어르신 돌보미를 소비자와 매칭해주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어르신 돌보미 매칭 서비스를 통해, 기존 파견업계 관행으로 여겨지던 높은 수수료와, 사납금, 월회비 등 없애고, 돌봄 종사자의 근로 처우와 인격적 대우까지 고려하는 새로운 돌봄 모델을 운영하며, 서울/경기 지역에서 빠르게 성장 중에 있다.

이번 투자를 진행한 디쓰리쥬빌리 윤훈섭 제너럴파트너는 ‘’초고령화 시대 진입에 따라 대두되는 요양시설과 노인돌봄 영역의 심각한 사회문제를 정부와 사용자, 케어닥의 검증된 수준높은 데이터와 실버케어 통합 플랫폼 구축을 통해 해결하고자 하는 의지와 전문역량이 강점”이라고 평가하였다.

케어닥의 박재병 대표는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노인시장이나 오프라인, 정부주도로 운영되다 보니, 서비스 품질이 낮고, 정보 비대칭이 심각하다는 문제가 존재했다. 케어닥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인구집단인 베이비부머 세대가 처음으로 노인으로 진입하는 해인 내년을 기점으로, 노인 돌봄 정보 비대칭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해 한국의 노인 돌봄 시장의 선진화를 리딩하는 스타트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케어닥은 롯데액셀러레이터 L-Camp에 선정되었고, 스파크랩미래에셋벤처투자에서 투자를 받은 바 있다. 그리고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기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디비스타즈(DB-stars)에 선정된 바 있다.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투자를 유치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디쓰리쥬빌리파트너스에서 투자를 받은지 3개월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