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oodtech Funding

반찬편집샵 ‘도시곳간’, 31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2023-09-20 < 1 min read

author:

반찬편집샵 ‘도시곳간’, 31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도시곳간은 31원억원의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 A 라운드는 31억원 규모로 CJ인베스트먼트, JB인베스트먼트, 롯데벤처스, MYSC, 스파크랩이 참여했으며 누적 투자액은 42억원이다.

도시곳간은 오프라인 기반의 거점 프리미엄 반찬 편집샵을 운영하는 농식품 스타트업이다. 매장에서는 셰프가 만드는 250 여가지의 반찬부터 로컬 전통주·농수산물 등을 구매할 수 있는 편집샵이다. 3040 주부들을 타깃으로 한 전략적인 MD를 통해, 연간 150만명 회원이 방문하는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반찬과 로컬제품 뿐만 아닌 21년도부터 PB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홈쇼핑, 대형마트, 온라인 플랫폼 등 다양하게 진출하고 있다.

오프라인은 서울, 경기, 인천, 전라, 경상, 제주까지 전국으로 동시에 확장을 하고 있다. 반찬가게는 대부분 개인 브랜드로 운영돼 반찬에 대한 종류, 가격, 마진, 관리 등에 대한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데 도시곳간은 메뉴개발, 발주, 관리 등 시스템적으로 고도화를 만들어 냈다.

오픈 예정 매장까지 약 53호 점을 앞두고 있다. 2021년도 브랜드 매출 180억원을 달성을 하였고, 지속적인 성장을 바탕으로 2025년까지 매출액 500억원을 목표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민요한 도시곳간 대표는 ”도시곳간을 반찬 계 올리브영을 꿈꾸고 있다“고 했다. 이번 투자금을 통해 “직영점 확대, 세컨 브랜드, 물류 시스템 고도화 등에 사용할 계획이며, 지역 생산자와는 꾸준히 상품을 개발해 상생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민요한 대표는 ‘요리 계의 하버드’로 불리는 세계 3대 요리학교, 미국 뉴욕 CIA 출신이며 미국의 미쉐린 가이드 스타 식당에서 근무한 경력도 있다. 민 대표와 함께 IT 개발자, 브랜딩 및 F&B 개발, 상품 기획·유통 등 구성원들과 함께 하고 있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