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스, ‘핸드메이드 어워드’ 성황리에 마쳐


온라인 핸드메이드 마켓 ‘아이디어스’를 운영하는 백패커가 ’제3회 아이디어스 핸드메이드 어워드‘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4일 밝혔다.

8D066A04 2EF5 4E0F AF1D 4B37CC4058E9 - 와우테일

‘핸드메이드 어워드‘는 ‘아이디어스’와 함께 수공예 산업 발전과 대중화에 기여한 작가들과 고객들이 한자리에 모여 공로를 기념하는 자리로 올해 3회를 맞는 국내 최대 핸드메이드 어워드이다. 행사는 각 분야 우수 작가에 대한 시상과 작가와 팬들간의 소통의 자리로 마련됐다. 

‘핸드메이드 어워드 2019’ 대상은 지난해 입점해 신인상을 받았던 ‘규린이네수제과일청’이 수상했다. 과일청과 디저트를 주력으로 판매하는 ‘규린이네수제과일청’은 올해 입점 작가 중 최고 매출을 달성했을 뿐만 아니라 최종 3명의 후보 중 36%로 가장 많은 고객 득표수를 얻어냈다.

고객 투표와 매출이 반영된 인기상 분야에서는 ▲고객신뢰상-8층사진관 ▲인기작가상-321팩토리 ▲고객소통상-수제간편식꼬숩네 ▲오프라인우수활동상-루나블랙 ▲금손클래스마스터-속초아띠랑스 ▲우수신인작가상-케익팩토리 ▲빅크래프터상-이즈솝 ▲작가초대왕-마마스토리 등이 받았다.

분야별 우수작가상에는 ▲수제먹거리-김보람초콜릿, 마스터셰프이슬, 보르딘, 내변산양조장, 초은농장 ▲반려동물-바르다펫, 꽃망울인식표 ▲뷰티/코스메틱-고은재, 빅토리숲, 제이앤페리, 베이비 ▲패션/악세서리-메이드와이, 브레노웰트, 보도니, 함자수 ▲ 리빙/라이프스타일-블루문공작소, 보아즈우드, 비비플라워, 리비트, 유호랑, 유얼어데이, 아뮈잔트캔들 ▲팬시/아트-혀니, 헬씨바스켓, 스텔라16, 가꼬싶다, SIOT, 더크라프트 ▲공예-아끼다도자기, 즈키요, 포아르, 탈방, 상상이상목공예공방 등이 수상했다. 

백패커 김동환 대표는 “국내에 수공예 작가들을 위한 연말 행사가 없어 시작했던 이 행사가 올해로 3회차를 맞이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은 시장에 대한 관심과 성장을 증명한다”며 “핸드메이드의 가치를 전하는 작가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말씀 전하며 앞으로도 더욱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디어스’는 구글플레이가 주관하는 연말 최대 행사인 ‘2019 올해를 빛낸 인기 앱(Google Play Best of 2019)’ 어워드에서 100% 이용자 투표로 결정되는 ‘올해의 앱’ 일상 생활 부문에 선정됐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