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Funding

음성을 텍스트 자동변환 ‘다글로’, 하나벤처스에서 투자유치

2020-01-02 < 1 min read

음성을 텍스트 자동변환 ‘다글로’, 하나벤처스에서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음성을 텍스트로 자동변환하는 ‘다글로’를 서비스하는 액션파워가 하나벤처스의 ‘하나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펀드’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2016년 설립된 액션파워는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술과 자연어처리를 비롯한 인공지능기술을 자체 개발하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실생활에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주요 연구진은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 석박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체적으로 음성인식 기술과 자연어 처리 기술을 개발하여 보유하고 있다.

액션파워는 2018년 1월에 음성파일 자동 받아쓰기 서비스인 ‘리뷰와이저’를 출시했으며, 2019년 4월에는 ‘다글로’ 서비스로 업그레이드했다.

이 업그레이드된 서비스에는 키워드 검색 기능은 물론, 재생 중인 단어 표시, 재생 속도 조절, 현재 커서 위치를 재생해주는 단축키, 강조, 글 꾸미기, 화자 표시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다.

현재 이렇게 자체 개발한 기술의 정확도는 최대 95%에 달하며 내부적으로 테스트해본 결과 구글이 지금까지 내놓은 음성인식 텍스트 변환 서비스는 60~70%대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 액션파워는 앞으로도 이 기술을 활용해 법률, 교육, 의료 등 다양한 분야별로 최적화된 음성인식 엔진을 개발/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액션파워 투자를 주도한 최석원 하나벤처스 수석심사역은 “액션파워는 스타트업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어 음성인식 및 자연어처리 영역에서 대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기술을 이미 자체 개발하였고 고객들의 지불도 이끌어내었다. 이런 실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액션파워는 앞으로 더 큰 전문영역을 구축할 수 있을 거로 본다”라고 밝혔다.

이지화, 조홍식 액션파워 공동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하나금융그룹과의 전략적 협업 관계를 모색하는 한편, 뛰어난 인재 영입에 더욱 힘을 쏟아 다소 정체되어있던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어 내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3 Comments
  1. […] 음성을 텍스트 자동변환 ‘다글로’, 하나벤처스에서 투자유치 […]

  2. […] 음성을 텍스트로 자동변환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하나벤처스에서 투자를 유치한 바 […]

  3. […] 등에서 133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하나벤처스는 작년 1월에도 투자한 바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