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Bio-HealthCare Funding

의료기기 스타트업 ‘엘메카’, 빅뱅엔젤스에서 투자유치.. 원익과 총판 계약

2020-01-22 1 min read

의료기기 스타트업 ‘엘메카’, 빅뱅엔젤스에서 투자유치.. 원익과 총판 계약

Reading Time: 1 minute

의료기기 전문 엘메카(lmeca)원익과 총판 계약을 체결하며,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빅뱅엔젤스에서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 

K글로벌 300기업으로도 선정된 엘메카는 세계 최초로 무인(無人) 시스템을 갖춘 ‘자동화 석션기’를 개발한 의료기기 제조 스타트업이다.

인공지능 알고리즘과 무인 자동 기술을 접목한 첨단 환자용 석션기는 직접 환자의 가래·침 등을 석션할 때 발생하는 병원균 2차 감염을 막아주고 의료폐기물 배출량도 줄여주는 등 환자·간병인 모두의 고충을 덜어주는 의료기기이다.

엘메카는 작년 삼성메디슨 등 국산 신제품 의료기기 15개 제품에 선정되었으며,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분당서울대병원에서 임상 실험을 계속 진행중에 있다.

엘메카 강정길 대표는 “원익과 총판 계약을 체결한 만큼 국내 일반 병원과 요양병원에 공격적인 영업 진행을 기대하고 있으며 해외시장 판로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투자를 이끈 빅뱅엔젤스 황병선 대표는 “기존 석션기의 단점을 개선한 엘메카의 무인 자동 인공지능 시스템 석션기인 ‘AIS-1000’ 는 AI시스템 기반의 특화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며  “앞으로 특히 중국 의료시장에서의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