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Events

[행사] 파괴적 커머스 시대, 우리의 대응과 미래 경쟁력 (2/5)

2020-01-29 < 1 min read

[행사] 파괴적 커머스 시대, 우리의 대응과 미래 경쟁력 (2/5)

Reading Time: < 1 minute

스타트업얼라이언스는 오는 2월 5일에 한국경영학회, 한국소비자학회와 함께  ‘4차 산업혁명시대 스타트업 혁신을 위한 트렌드 컨퍼런스(부제: 파괴적 커머스 시대, 우리의 대응과 미래 경쟁력)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유통 영역의 경계가 무너지고 역동적으로 급변하는 커머스 시장의 글로벌, 국내 현황을 조망한다. 또한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가는 국내외 혁신 기업들의 동향을 살피고, 앞으로 AI, 결제, 클라우드까지 이어질 커머스 산업의 미래 산업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적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한다.

기조연설은 김연희 BCG 대표가 ‘파괴적 커머스 현상과 전략적 시사점’이라는 제목으로 유통 영역의 경계, 국가의 경계가 무너지고 글로벌 플레이어들의 무한 경쟁이 이루어지는 글로벌 커머스 시장을 조망한다. 

첫번째 발제는 유병준 서울대 교수가 ‘데이터로 확인한 국내 커머스 생태계’라는 주제로 디커머스 리포트로 확인한 새로운 커머스 생태계에 대해 분석한다. 이어지는 토론에는 정연승 단국대 교수의 진행으로 김학균 성균관대 교수와 이동일 세종대 교수가 참여한다. 

두번째 발제는 임정욱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센터장이 파괴적 커머스를 주도하는 혁신가들을 소개한다. 마켓컬리, 지그재그 등 유통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가는 혁신 기업들의 현황과 글로벌 트렌드를 소개한다.

세번째 발제는 새로운 커머스 형태를 시도하고 있는 스타트업 그립(Grip)의 김한나 대표가 기존 홈쇼핑 등 형태와 다른 그립(Grip)의 새로운 시도와 성장을 소개한다. 이에 대해 강우성 동국대 교수, 박진용 건국대 교수가 토론하고 임정욱 센터장이 모더레이터를 맡는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는 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커머스(Commerce)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