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Travel

야놀자-강원도, 코로나19 피해 극복 위한 업무협약

2020-03-13 1 min read

야놀자-강원도, 코로나19 피해 극복 위한 업무협약

Reading Time: 1 minute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강원도와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침체기를 겪고 있는 강원지역 여행업계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장기적으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강원도 여행 상품 전용 플랫폼 개발 및 운영 △공동 홍보 및 마케팅 △강원 전자상품권 유통 활성화 △숙박업소 환경 및 서비스 개선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우선, 야놀자는 숙박, 레저, 교통 등을 포함한 강원도 여행 상품의 온라인 판매 촉진을 위한 전용 플랫폼 ‘강원도야놀자(가칭)’를 오픈한다. 참여 업체들의 방역과 위생용품 등을 지원해 안전한 여행 환경을 조성하고,다양한 프로모션과 여행 정보 제공, 합리적인 가격 제안을 통해 강원도 여행 수요를 증가시킨다는 계획이다. 

야놀자는 강원도 내 숙박업체들을 대상으로 숙박업 운영과 서비스 등에 대한 교육 및 컨설팅을 무료 제공하는 등 질적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이번 야놀자와의 협력을 통해 건강 지키고 경제 살리는1석 2조 프로젝트를 야심차게 추진해 지금 위기를 슬기롭게 대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윤 야놀자 온라인 부문 대표는 “강원도와의 공고한 협력관계를 기반으로, 코로나19 피해 최소화와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대표적인 민관협력 사례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코로나19(corona19) 관련 소식 전체보기]

[여행(Travel)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