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dutech

코드스테이츠, 쿠팡 연계 PM 부트캠프 1기 출범(~4/3)

2020-03-25 2 min read

코드스테이츠, 쿠팡 연계 PM 부트캠프 1기 출범(~4/3)

Reading Time: 2 minutes

커리어 전환 교육 기업 ‘코드스테이츠’‘PM 부트캠프 (Product Manager Bootcamp) with 쿠팡’ 과정을 출범한다.

코드스테이츠는 ‘PM 부트캠프’ 1기 전 과정을 국내 최대 규모의 이커머스 기업 ‘쿠팡’과 함께 진행하며, 3주간의 ‘PM 부트캠프’ 종료 후 수료생 전원이 쿠팡의 프로덕트 매니저(PM) 으로 채용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PM 부트캠프’는 일상에 혁신을 가져올 ‘프로덕트 매니저’를 양성하는 교육 과정이다. 소비자의 수요를 파악하여 사업 목표를 세우고, 예산을 설정하고 집행하는 등 서비스의 기획, 출시, 운영의 전 과정을 모두 담당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 쿠팡은 코드스테이츠의 PM 부트캠프를 통해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집중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에 곧바로 투입 가능한 실력을 갖춘 인재를 길러낸다는 계획이다.

PM 부트캠프 교육은 IT 산업에서 3년 이상 일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면 지역, 연령 등의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 규모는 12명 내외로, 오는 4월3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선발된 참가자는 3주간의 교육을 수료한 후 쿠팡의 최종 면접 기회를 제공 받는다. ‘PM 부트캠프 with 쿠팡’ 교육의 수강료 전액은 코드스테이츠와 쿠팡이 지원한다.

‘PM 부트캠프 with 쿠팡’ 을 기획한 코드스테이츠 엄상규 PM은 “코드스테이츠 PM 부트캠프는 현업에서 필요로 하는 수준의 실력을 펼칠 만한 인재들은 찾아보기 어렵다는 고민에서 시작됐다”며 “업계 리더들에게 직접 최고의 고객경험과 비즈니스 목표를 함께 달성하는 서비스 개발 과정을 배우면서, 이론과 실무의 간극을 채워줄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는 쿠팡 김성한 PO는 “코드스테이츠와 함께하는 ‘PM 부트캠프 with 쿠팡’은 빠르게 변화하는 이커머스 업계를 선도할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선구적인 프로그램이 되고자 한다”고 출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코드스테이츠는 수료생 중 96%가 국내,외 회사로 취업에 성공한 온라인 코딩 부트캠프로 잘 알려진 커리어전환 교육 기업으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교육프로그램의 경험을 바탕으로 PM 부트캠프 with 쿠팡 과정을 신설했다. 향후 데이터 사이언스, 그로스, 안드로이드, iOS 등 실제 현장에 필요한 인력들을 초기 비용 부담 없이 양성하는 교육을 더 확대할 계획이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쿠팡의 프로덕트매니저를 양성하는 PM 부트캠프 1기를 론칭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오는 2분기 추가 론칭할 그로스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