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Bio-HealthCare

에이아이트릭스, 美 클리블랜드 클리닉과 AI 기반 패혈증 예측 솔루션 검증

2020-04-01 1 min read

에이아이트릭스, 美 클리블랜드 클리닉과 AI 기반 패혈증 예측 솔루션 검증

Reading Time: 1 minute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에이아이트릭스(AITRICS)는 북미 최우수 병원 클리블랜드 클리닉과 병원 내 중대 사망사고를 예측하는 자사 AI 솔루션 ‘바이탈케어(VitalCare)’ 공동 검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에이아이트릭스(AITRICS)는 지난해 4월 미국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에 위치한 종합병원인 클리블랜드 클리닉(Cleveland Clinic)과 포괄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클리블랜드 클리닉은 ‘미국 4대 병원’ 중 하나로, 미국 대표 시사주간지인 ‘US 뉴스 & 월드 리포트(US News & World Report)’가 발표한 미국 최고 병원으로 2년 연속 선정되었다.

바이탈케어는 환자의 전자의료기록(EMR: Electronic Medical Record)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병원 내 다양한 환경의 위험요인 발생 가능성을 적시에 발견 및 처치하여 환자의 사망률을 크게 감소시키는 인공지능 기반 플랫폼이다.

에이아이트릭스는 클리블랜드 클리닉이 보유하고 있는 방대한 데이터 활용하여 바이탈케어의 정확도를 검증하고 모델을 고도화하며, 해당 솔루션을 통한 골든아워 내 환자 대처 및 병원 내 자원 운영 최적화 등을 목표로 한다.   

에이아이트릭스는 클리블랜드 클리닉의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사의 AI 모델 검증을 진행하며 순차적으로 예측 질환 및 모달리티(Modality) 등을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유진규 에이아이트릭스 대표는 “국내에 이어 북미 탑티어 병원과 바이탈케어를 검증함으로써 제품의 정확도를 향상시킬 수 있게 되었다. 이를 통해 의료 AI 솔루션의 가능성을 확인하였으며, 인증 받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타 분야로 확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아이트릭스는 지난 1월에 80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