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네이버, 미용실·네일샵용 ‘네이버페이 매장결제’ 수수료 면제

2020-04-21 1 min read

네이버, 미용실·네일샵용 ‘네이버페이 매장결제’ 수수료 면제

Reading Time: 1 minute

네이버코로나19의 장기화로 힘든 미용실/네일샵 업종 사업자를 위해, 4월 6일부터 연말까지 ‘네이버페이 매장결제’ 이용 시 발생하는 결제 수수료를 전액 지원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2019년 11월 출시된 ‘네이버페이 매장결제’는 네이버로 예약을 하고 매장을 방문한 고객이 현장에서 스마트폰으로 금액을 지불할 수 있는 네이버페이 간편 결제기능으로,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활용하는 사업자라면 누구나 ‘예약 파트너 센터’에서 기능을 활성화 시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결제수수료 지원책에 따라, 미용실/네일샵 업종 사업자들은 연말까지 ‘네이버페이 매장결제’로 결제가 이뤄진 금액에 대해 카드수수료와 간편결제수수료를 전액 지원받아 비용적 부담을 덜고 사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또한, 현재 네이버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사업자들의 단골 유치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네이버페이 매장결제’를 이용한 고객에게 네이버페이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네이버페이 매장결제’는 사업자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이후, ‘예약 파트너 센터’ 앱이나 연동 중인 POS기기를 통해 결제를 요청하면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결제 요청서가 전달되는 방식이다. 고객은 네이버 앱에서 결제 요청서를 확인하고 결제하면 된다. 따라서, 사업자는 바쁜 업무 중에 상황에 맞춰 결제 요청서를 미리 전달하는 등 효율적인 시간관리가 가능해진다.

사업자는 ‘네이버페이 매장결제’ 기능과 ‘예약’ 기능을 활용해 보다 안전하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 결제과정에서 사업자-고객 간 접촉을 최소화 할 수 있고, 예약 고객의 방문시간을 관리해 고객 간 접촉을 최소화 할 수 있어 사업자와 고객 모두에게 안전한 서비스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네이버 글레이스CIC 이세훈 리더는 “코로나19의 영향이 장기화 되며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미용실/네일샵 업종의 사업자들을 위해서 연말까지 결제수수료를 전액 지원하기로 결정했다”며 “사업자들이 사업적 부담을 덜고 안전한 환경 속에서 본업에 집중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스마트 주문’을 활용하고 있는 모든 외식업계 중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도 4월 6일부터 12월까지 한시적으로 결제 수수료를 전액 지원하며, 4월 한달 간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해 한층 수월한 고객 유치를 지원하고 있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서비스 소식 전체보기]

[코로나19(corona19)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