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산업은행-무역협회, ‘넥스트라이즈 2020’ 통해 대기업-스타트업 상생협력 모색

2020-05-11 < 1 min read

산업은행-무역협회, ‘넥스트라이즈 2020’ 통해 대기업-스타트업 상생협력 모색

Reading Time: < 1 minute

산업은행한국무역협회는 오는 6월 23일부터 양일간 코엑스에서 스타트업 페어 ‘NextRise 2020, Seoul’를 개최하고, 행사 현장에서 스타트업과 대·중견기업, 투자자들 간의 1:1 상담을 진행해서 사업협력과 투자유치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extRise 2020, Seoul’은 산업은행과 한국무역협회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벤처기업협회, 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함께 코로나19로 위축된 혁신성장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스타트업과 대기업의 동반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이다.

금번 행사는 국내 대·중견기업 50여개사와 다수의 해외 대기업이 참여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행사로서, 코로나19로 위축된 스타트업의 사업협력 및 판로개척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대·중견기업은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한 개방형 혁신을 모색하여, 신성장동력 발굴 및 스타트업과의 동반성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산업은행을 포함한 국내외 대표 투자기관 20개사 이상이 참가하여 현장에서 1:1 투자유치 상담을 실시할 계획이다. 스타트업은 코로나19로 침체된 투자유치 활동을 재개하고, 투자자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투자하여 차세대 유니콘을 육성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국내외 대·중견기업과의 사업협력 상담, 국내외 투자자와의 투자유치 상담을 희망하는 벤처·스타트업은 ‘NextRise 2020, Seoul’ 공식 홈페이지에서 “1:1 밋업(Meetup)” 메뉴를 통해 오는 22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NextRise 2020, Seoul’이 “코로나19로 침체된 경제회복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코로나 대응의 모범사례로 주목받는 코리아 프리미엄을 대외적으로 부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1,500회 이상의 현장상담 이후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하여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페어로 성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