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지랩스, 비대면 공연 플랫폼 ‘프레젠티드 라이브’ 선보여


팬덤 수익화 플랫폼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인 스테이지랩스(STAYGE Labs)가 언택트 공연을 수익화할 수 있는 ‘프레젠티드 라이브(Presented LIVE)’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Presented LIVE - 와우테일

코로나19의 유행으로 인해 대부분의 오프라인 공연과 행사가 취소되면서, 공연업계와 음악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프레젠티드 라이브’는 아티스트와 연예 기획사 혹은 공연 기획사가 무관중 비대면 공연을 수익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특히 ‘프레젠티드 라이브’가 기존의 비디오 스트리밍 플랫폼의 라이브 방송과 차별화되는 부분은 티켓 판매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오프라인 공연에서와 동일한 방식으로 사용자는 온라인상에서 티켓을 구입하고,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 아티스트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게 함으로써 높은 수준의 독점적 콘텐츠를 제작해 제공할 수 있다.

또 온라인 라이브 공연은 한정된 공연장이라는 물리적인 제약 없이 전 세계 팬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글로벌 팬덤 형성과 더 큰 수익 창출을 목표로 할 수 있다.

스테이지랩스 관계자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오프라인 공연을 진행하지 못하는 많은 아티스트와 연예 기획사, 공연 기획사들이 생존에 위협받고 있는 상황”이라며, “프레젠티드 라이브 서비스를 통해 이들이 코로나19에 따른 위기를 극복할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여 더 많은 팬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는 조력자가 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SM엔터테인먼트와 제휴해서 라이브 콘서트 스트리밍 서비스인 ‘비욘드 라이브(Beyond LIVE)’를 선보인 바 있다.

https://wowtale.net/2020/04/14/naver-smentertainment/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