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AI 경진대회 플랫폼 ‘데이콘’, 매스챌린지 보스턴 본선 진출

2020-06-04 < 1 min read

AI 경진대회 플랫폼 ‘데이콘’, 매스챌린지 보스턴 본선 진출

Reading Time: < 1 minute

AI 경진대회 플랫폼을 제공하는 데이콘‘매스챌린지 보스턴(MassChallenge Boston)’ 본선에 진출했다고 4일 밝혔다.

매스챌린지는 매년 보스턴에서 개최되는 초기벤처 경진대회다. 올해 100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고, 4개월의 집중 멘토링 후 10~20개의 우수 팀이 최종 선발된다. 최고상(Diamond Awards) 수상 기업에는 상금 10만 달러가 지급될 예정이다.

데이콘은 2018년 설립 이래 ‘집단 지성을 활용한 AI 알고리즘 경진대회 플랫폼’을 개발, 1년 반 만에 매출 3.3억 원, 회원 수 8천 명을 달성했다. 올해는 KB금융그룹, 국방과학연구소, 한국수력원자력, ETRI 등과 협력해 4~50여 개의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글로벌스타벤처플랫폼’ 사업을 통해 데이콘이 매스챌린지 본선에 진출할 수 있도록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물밑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글로벌스타벤처플랫폼’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하여 주요 스타트업 챌린지, 현지 액셀러레이션 등에서 가시적 성과를 창출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전 세계 스타트업 챌린지가 온라인으로 전환됨에 따라 온라인 참가 신청, 화상 피칭 중심의 컨설팅 및 멘토링을 지원하고 있다.”며 “미국의 ‘테크크런치 스타트업 배틀필드’, ‘코드런치‘, ’에디슨 어워즈’, ‘알케미스트 클래스’ 등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지속적인 해외 진출을 촉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해외진출(Go global)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