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모집] 바이오-헬스케어 경진대회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 챌린지'(~8/31)

2020-07-02 2 min read

[모집] 바이오-헬스케어 경진대회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 챌린지'(~8/31)

Reading Time: 2 minutes

서울시는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 한국얀센,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함께 전 세계 스타트업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 챌린지(Seoul Innovation QuickFire Challenge)’를 공동개최 한다고 밝혔다. 접수 마감은 오는 8월31일이다.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 챌린지’는 전 세계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을 대상으로 서울시와 존슨앤드존슨이 4년째 함께 개최하고 있는 혁신 기술 경진대회다. 올해 대회 주제는 ‘뉴노멀시대의 헬스케어’로, 혁신 기술을 보유한 전 세계 5년 이하 창업기업이 참여할 수 있다.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 챌린지’는 현재까지 총 5개의 한국기업과 1개의 미국기업이 우승했으며, 서울바이오허브에 입주해서 존슨앤드존슨이 집중 멘토링을 지원하고 있다. 우승팀은 뉴아인, 지파워, 메디픽셀, 바이랩, 이마고웍스, 사이벨(미국) 등이다.

올해 주제인 “뉴노멀시대의 헬스케어”(Healthcare in the New Normal)는 앞으로 우리의 일상에 지속적 영향을 미칠 “뉴노멀”시대를 맞아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 확인된 의료서비스 분야의 취약점을 보완하고, 개인과 공동체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헬스케어 혁신기술 보유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 챌린지 2019 시상식

선발된 최종 수상기업(2개)에는 홍릉에 위치한 서울바이오허브 등 바이오의료 스타트업 지원시설에 입주(최대 4년)할 수 있는 자격과 기업성장을 위한 컨설팅 및 해외시장 진출지원 등 서울바이오허브의 기업성장지원 프로그램과 존슨앤드존슨의 기술개발 및 사업화 멘토링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국내·외 모든 신청자는 서울 바이오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연계방안, 서울에서의 연구계획을 제시하여야 하며, 자세한 정보는 JLABS 및 서울바이오허브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김의승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이번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 챌린지는 코로나-19 이후 K-바이오 산업이 새로운 수출동력산업으로 주목받는 상황에서, 혁신기술을 보유한 바이오의료 창업기업들이 글로벌 기업과의 협업으로 세계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 이라며, “서울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경쟁력있는 바이오 의료 분야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자약 개발업체인 뉴아인은 올해 3월에 45억원을 투자받는 등 누적85억원을 투자받았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소식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