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Government

7월 D.N.A 우수사례는 ‘한국축산데이터’와 ‘에이다스원’

2020-08-16 < 1 min read

7월 D.N.A 우수사례는 ‘한국축산데이터’와 ‘에이다스원’

Reading Time: < 1 minute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7월의 데이터(D)·네트워크(N)·인공지능(A) 우수사례로 한국축산데이터, 에이다스원 등 2건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DNA) 우수사례’ 선정은 ‘2019년 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DNA)  혁신기업 실태조사 결과 발표’ 후속 조치로, 4·5·6월에 이어 이번 7월이 네 번째 선정이다.

지난 6월에는 링크플로우, 신테카바이오, 스트라드비전을 선정한 바 있고, 지난 4월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뛴 기업으로 소프트넷알서포트프람트테크놀로지가 선정되었고, 5월에는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내는 착한 기업으로 메디컬아이피수퍼빈테스트웍스가 선정된 바 있다

7월의 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DNA) 우수사례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에 기반하여 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DNA) 기술을 융합한 창의적인 제품·서비스를 실용화하고 국민 일상생활의 개선 및 안전·편의를 증진한 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DNA) 융합 혁신기업을 중심으로 선정했다

한국축산데이터는 축산농가에 설치한 CCTV 영상을 통해 개별 가축의 활동량, 움직임을 인공지능으로 분석하여 질병을 사전에 예측하고 가축 관리를 효율화하여 노동 인력 부족에 시달리는 축산업에 체계적인 농장 운영을 지원한다. 지난 6월에는 네이버, 코리아오메가투자금융, 우리은행 등에서 45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에이다스원은 어린이 보호구역 진입시 제한속도, 이상 주행을 자동 감시할 수 있는 첨단운전자보조장치(ADAS) 개발을 통해 부주의 및 오발진 사고를 방지하여 교통사고 감소 및 생명보호에 기여하고 있다.

과기정통부는 “향후 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DNA)의 성과확산을 위해 매월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다른 주제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우수한 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DNA) 기업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정부(Government) 지원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