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쇼핑앱 ‘에이블리’, 누적 다운로드 1,500만 돌파
Reading Time: 1 minute

패션 쇼핑앱 ‘에이블리’가 코로나19에도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며 누적 다운로드 수 1,500만을 돌파했다. 지난 3월에 누적 다운로드 수 1,000만을 달성한지 불과 5개월 만의 기록이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셀럽 마켓 모음앱인 ‘에이블리’를 출시하였으며, 빅테이터 기반의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용자의 편의성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 유명 크리에이터와 콜라보를 통해 다양한 패션 정보를 제공하고, 앱 내 스타일 탭을 통해 상품 후기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며 1030세대를 아우르는 필수 쇼핑앱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에이블리는 2018년 3월 런칭 후 약 2년 반만에 △ 누적 거래액 3,000억원 △ 누적 입점사 1만 △ 2020년 MAU 1위를 기록하며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지난 7월에는 중기부에서 주관하는 ‘예비유니콘 특별보증’ 지원기업으로 최종 선정된 바 있다.
강석훈 에이블리코퍼레이션 대표는 “올 하반기에는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패션 상품 외 다양한 상품군으로의 ‘카테고리 확장’ 전략에 집중할 계획이다”라며 “카테고리 확장을 통해 여성 사용자의 패션 라이프스타일 데이터를 취합하여 개인화 추천 기술 및 사용자 편의성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 간편식 마켓 ‘윙잇’, 설날 기획전 열어
- 지그재그, 파트너 전용 사이트 오픈
- 라이브 스트리밍 앱 ‘삼십구도씨’, 젤리버스에서 2억원 투자유치
- 카카오, 라이브커머스 누적 시청 2,000만회 돌파
- 명품 중고거래 ‘쿠돈’, 씨엔티테크에서 투자유치
- 업스테어스, “구매 1년후 중고폰 가격 애플 44%, 삼성 24%, LG 14%”
- 유아동 쇼핑몰 ‘찜콩’, 7억원 투자유치.. “유아동 사이즈 추천 AI 기술 개발”
- 신상마켓, ‘큐브’ 통해 동대문 패션 해외진출 돕는다
- 프리오더 플랫폼 ‘디코드’, 100억원 투자유치.. “손익분기 돌파 이어 해외 진출”
- 브릭씨, 마이크로인플루언서 커머스 ‘브릭셀러’ 선보여
[패션테크(Fashio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 지그재그, 파트너 전용 사이트 오픈
- 신상마켓, ‘큐브’ 통해 동대문 패션 해외진출 돕는다
- 프리오더 플랫폼 ‘디코드’, 100억원 투자유치.. “손익분기 돌파 이어 해외 진출”
- 지그재그, “판매 상위 10개 중 8개는 바지”
- 컨트롤클로더, 의류 생산 스마트센터 ‘오븐’ 설립
- 어썸벤처스, 에이디-에이아이바-고박스에 투자
- 딜리셔스, 올 거래액 4,300억원.. 월 거래액도 500억원 돌파
- 패션스타일 모음 ‘온더룩’, 패스트벤처스-퓨처플레이 투자유치
- 패션 쇼핑 ‘코디북’, 100만불 수출의탑 수상
- 와디즈-파이, 패션 창업 돕는 ‘패션 메이커랩’ 참가자 모집(~12/27)
보도자료 배포 editor@wowtale.net. 매일 아침에 배달되는 스타트업 뉴스 와우데일리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