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commerce Funding

AI 커머스 ‘멘테인’, 퓨처플레이에서 시드 투자유치

2020-10-15 < 1 min read

AI 커머스 ‘멘테인’, 퓨처플레이에서 시드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AI 커머스 스타트업 멘테인퓨처플레이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설립한 멘테인은 네이버, 카카오, 11번가 검색 개발자 출신이 모여 창업한 스타트업으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가전제품 쇼핑앱 ‘쉬운쇼핑연구소’를 첫 번째 서비스로 개발하고, 안드로이드 와 iOS 버전 앱을 정식 출시했다.

‘쉬운쇼핑연구소’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가전 쇼핑 시장 속에서 여전히 존재하는 사용자의 불편함과 정보의 비대칭이라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시작되었다. 가전제품 쇼핑은 복잡하고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용자를 위해, AI/검색/추천 기술을 이용하여 사용자에게 딱 맞는 가전제품을 찾아주고, 인기 가전제품을 쉽게 검색하도록 돕는다.

특히 의미 파악이 어려운 복잡한 용어가 아닌 흔히 쓰는 사용자 언어 중심의 검색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가전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여러 가지 낯설고 복잡한 용어를 익혀야 하는 사용자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쇼핑 자연어 이해 기술을 연구개발하고 적용하고 있다.

또한, 수백만 개의 상품 리뷰 중 광고성 리뷰는 걸러내고 사용자에게 꼭 필요한 리뷰를 추출하는 AI 기술을 적용하여, 복잡한 쇼핑의 단계를 쉽게 해결하기 위한 연구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강태기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정보의 비대칭 문제를 개선하는 AI 검색 서비스 개발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며 “쉬운쇼핑연구소 앱을 사용하여, 누구나 가전제품 쇼핑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밝혔다.

[커머스(Commerce)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