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commerce Funding

커머스용 AI 대시보드 ‘라플라스’, 매쉬업엔젤스-롯데벤처스에서 시드 투자유치

2021-08-19 2 min read

커머스용 AI 대시보드 ‘라플라스’, 매쉬업엔젤스-롯데벤처스에서 시드 투자유치

Reading Time: 2 minutes

커머스 기업을 위한 AI 기반의 대시보드 및 매출 진단 솔루션을 개발하는 ‘라플라스테크놀로지스’가 매쉬업엔젤스롯데벤처스에서 시드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라플라스테크놀로지스는 지난해 10월에 설립된 회사다. 한국투자증권 주식 매매시스템을 개발한 뒤 카카오에서 빅데이터 분석과 엔지니어로 일한 경험이 있는 박병민 대표를 주축으로 카카오 출신의 빅데이터 엔지니어, 개발자들이 함께하고 있다. 

라플라스는 커머스 기업을 대상으로 AI(인공지능) 기반의 대시보드 및 매출 진단 솔루션을 제공한다. 라플라스 웹사이트에서 카페24, 스마트스토어, 데이터베이스, 엑셀 파일 등의 데이터를 업로드하면 AI가 비즈니스 문제점으로 진단한 지표들을 요약해 시각화된 대시보드로 자동 생성해 준다. 라플라스는 현재 클로즈 베타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오는 9월 오픈 베타 서비스를 론칭할 계획이다. 

객단가, 코호트 재구매율, LTV, 구매 채널별 매출 등의 지표를 요약 대시보드로 제공해 개발, 데이터 분석을 몰라도 비즈니스 문제점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진단된 지표들을 조합해 성장 방정식을 설계해주며 비즈니스 성장률 측정도 가능하다. 커머스 기업은 이러한 데이터와 성장 지수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전략 설계가 가능하다. 

라플라스 박병민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고품질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를 빠르게 출시해 커머스 데이터 수집 및 AI기반 대시보드를 고도화할 예정”이라며 “올해 4분기에 정식 버전 론칭을 목표로 개발자와 데이터 분석가를 적극 채용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투자를 이끈 매쉬업엔젤스 이택경 대표는 “국내 커머스 시장의 성장과 함께 커머스 기업들이 사업의 문제점을 진단하기 위해 데이터 분석 전문가 고용과 통계 분석 솔루션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라며 “라플라스는 뛰어난 기술력과 실행력을 바탕으로 커머스 기업들에게 필수적인 데이터 분석 기능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제공해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투자 이유를 밝혔다.  

롯데벤처스 안준영 선임 심사역은 “데이터 통합 및 대시보드 설계를 위해서는 상당한 시간의 교육과 숙련도가 요구되며 실효성 있는 지표와 인사이트 도출을 위해서는 별도의 전문성이 필요한 영역”이라며 “라플라스는 낮은 사용자 진입장벽 및 비용 절감 효과와 커머스 데이터를 활용한 비즈니스 확장성만으로도 충분히 시장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판단해 투자를 결정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커머스(Commerce)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2021년에 매쉬업엔젤스와 롯데벤처스에서 시드 투자를 받은 바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