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데이터스타즈 최종발표평가 개최.. 대상은 ‘셀렉트스타’

2020-11-05 < 1 min read

데이터스타즈 최종발표평가 개최.. 대상은 ‘셀렉트스타’

Reading Time: < 1 minute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2020 DATA-Stars(데이터 활용 사업화 지원)의 최종발표평가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일 열린 행사에는 DATA-Stars(데이터스타즈) 올해 지원기업 12개사와 투자전문가, 액셀러레이터,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1부에서는 DATA-Stars(데이터스타즈)의 성과발표와 평가가 진행되었으며, 2부에서는 우수한 데이터 활용 서비스로 선정된 4개 기업에 대한 시상이 이어졌다.

올해에 선정된 12개 기업은 지난 5월 34.5: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됐다. 선발 후 4개월간 데이터 특화 컨설팅, VC멘토링 등 다양한 데이터 비즈니스 지원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그 결과 총 74억원 이상 투자유치, 신규 인력고용 55명 이상, 국내 수상 4건 등 성과를 달성했다.

DATA-Stars(데이터스타즈) 대상은 크라우드소싱 기반의 AI 학습데이터 수집·가공 서비스 ‘캐시미션’을 개발한 ‘셀렉트스타’가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실시간 사용자 행동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빅인’을 개발한 ‘빅인사이트’ ▲방송콘텐츠와 모바일커머스 데이터를 융합한 라이브커머스 ‘소스라이브’를 개발한 ‘모비두’ ▲부동산 데이터 등을 분석하여 주택 예상매매 가격 및 급매물 추천서비스를 제공하는 부동산플랫폼 ‘집집’을 개발한 ‘탱커펀드’ 등 3개 기업이 수상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민기영 원장은 “이번 시상식을 통해 코로나19라는 어려움 속에서도 데이터스타즈 지원기업들의 괄목할만한 성과와 역량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디지털 뉴딜 등 데이터의 중요성이 날로 강조되는 만큼 데이터스타즈를 통해 데이터 기업의 혁신을 이끌고,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DATA-Stars(데이터스타즈)는 데이터를 활용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의 사업화를 지원하는 국내 유일의 데이터 스타트업 전문 육성 사업으로 올해로 7년차를 맞이했다. 

[데이터스타즈(Data-stars) 관련 소식 전체보기]

[유용한 스타트업 리스트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