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행사] 제4회 재도전IR 및 네트워킹(11/13)

2020-11-11 2 min read

[행사] 제4회 재도전IR 및 네트워킹(11/13)

Reading Time: 2 minutes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은 재도전 창업기업과 투자자, 대기업 및 공기업 등과의 협업을 연계하는 제4회 IR 및 네트워킹 행사를 오는 13일에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재도전 창업기업 IR 및 네트워크´행사는 지난 5월 첫 번째 행사를 시작으로 7월과 9월, 총 3회에 걸쳐 개최 되었다. 1회 행사에는 유통사, 크라우드펀딩 연계 희망 기업이 참여하였으며 2회에는 시드 및 시리즈A 투자유치 기업을 위해 재기펀드 운영사 및 투자자 위주로, 3회 에는 대기업 및 공기업과 투자 및 협업희망 기업이 피칭을 펼쳐보였다.

1회 대상 수상기업인 천연소재 항균 항염 소재 업체 바른은 재기지원펀드 운영사인 동문파트너즈로부터 5억원 시드 투자 확정과 함께, 최근 글로벌 바이오분야 대기업과 전략투자(SI)를 위한 협상이 본격 진행 중 에 있다. 2회 대상 수상기업인 무윤활 회전축 밀폐장치 개발업체 씰링크포스텍기술지주를 통해 10억 원 투자 협의가 성사 단계에 있으며, 해당기술에 대해 S사 양산라인에 적용하여 PoC(Proof of Concept)를 진행 중이다.

프로키온 또한 큐더스벤처스 등으로부터 6억원 투자에 대한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피큐레잇은 팁스운영사인 블루포인트파트너스를 통해 시드투자와 함께 내년 팁스프로그램을 준비중에 있다. 

특히, 쿠기는 투자유치단으로 함께한 한국수자원공사와 신기술 협약이 확정되어 협업이 진행중에 있으며, 키나바 또한 폐기물 처리관련하여 한국수자원공사의 협력 스타트업으로 함께 할 예정으로 있다. 이렇듯 투자는 물론 대·공기업과의 협업의 성과 또한 15건이 진행되고 있는 등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지고 있어 더욱 주목되고 있다.

이 외에 참가 기업으로는 게릴라즈, 미린트, 헤이스타즈, 루나르트, 유니드컴즈, 라이트브라더스, 스타일봇, 브랜뉴테크 등이 있다.

이번에 개최되는 제4회 Final 행사에서 눈여겨볼 점은 지난 1~3회 행사에서 선정된 우수 피칭 기업 14개 사가 참여하여 후속 연계 투자를 목표로 피칭을 펼친다는 점이다. 이번 행사는 1년 간에 걸친 재도전 창업기업 지원 프로젝트를 마무리하는 ´왕중왕전´의 의미를 담아 ComeUp 2020 행사와 연계하여 국내외 투자자들에게도 선보이게 된다.

이 밖에도 지난 행사부터 함께해 온 다양한 분야의 투자유치단뿐만 아니라 해외 투자펀드 보유 투자자의 참여로 국내·외 규모 있는 VC와 함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 또한 이번 행사의 특징이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재도전 창업에 대한 인식 개선의 일환으로, 우수 피칭 기업 선정 시 투자자 평가 외 일반인 참여를 통한 ´우수 피칭기업 선정 국민투표´를 병행 실시하여 대중의 폭 넓은 호응과 관심 제고를 이끌어 낼 것으로 알려졌다. 

김광현 창업진흥원장은 “지난 3회에 걸친 행사를 통해 가시적인 투자 성과를 거둔 재창업기업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성과”라며, “이번 제4회 행사는 재창업기업들의 도전과 성장을 확인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계속하여 혁신하는 창업 생태계 구성원들의 시너지 네트워킹을 체감하는 현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투자자가 선정한 우수 피칭 3개사에 중기부장관상, 창진원장상과 함께 상금을 수여하며, 참여기업 모두에 투자자와 후속 미팅과 매칭 연계 기회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줄 예정이다.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유용한 스타트업 리스트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