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Government

제이디사운드, ‘스마트 보행자 감지기’로 조달청 우수조달물품 지정

2020-11-12 2 min read

제이디사운드, ‘스마트 보행자 감지기’로 조달청 우수조달물품 지정

Reading Time: 2 minutes

사운드테크 전문기업 제이디솔루션이 초지향성스피커 및 적외선센서를 적용하여 횡단보도 보행자 안전을 향상시킨 ‘스마트 보행자 감지기’가 조달청 2020년 제4회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우수조달물품에는 혁신성장 8대 선도사업 7개 제품과 30개 창업, 벤처기업 제품이 포함되었으며, 이들 제품은 혁신제품의 공공조달시장 진입을 위한 지원을 받게 되었다.

혁신성장 선도산업은 드론, 초소형 승용전기차, 태양광발전장치, 지열히트펌프, 3D 프린터, 출입통제시스템, 무인교통감시장치, 빌딩자동제어장치, 주차제어장치, 보행자 자동인식 신호기가 해당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기 바란다.

이번 심사에서 제이디솔루션의 초지향성 스피커 및 적외선 센서를 이용한 스마트 보행자 감지기는 보행자가 횡단보도 대기공간에서 무단횡단 하려는 행위를 방지하고 녹색 횡단 신호 시 음성으로 횡단을 안내하는 등 횡단보도 보행자 안전을 향상시킨 혁신적이고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아 2020년 제4회 지정제품 중 특색 있는 제품에 선정되었다.

특히 초지향성 스피커로 횡단보도 대기구역 내에만 음성 안내하여 주변 소음민원을 해결하고, 무스캐닝 다채널 적외선 센서를 이용하여 여러 명을 시간차 없이 실시간 감지가 가능하여 기존의 소음, 설치, 실효성 때문에 제한되었던 문제들을 해결함에 따라 기존 시스템의 대체가 가능하여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우수조달물품 제도는 기술, 성능이 뛰어난 중소, 벤처기업의 기술개발 제품의 공공 판로를 지원하는 제도이며, 2019년 연간 구매액은 약 3조 2000억원이다.

우수제품으로 지정 받은 기업은 국가계약법령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수의계약 등을 통해 각 수요기관에 지정 물품을 공급할 수 있다. 또 나라장터 엑스포, 해외조달 시장개척단 등 조달청이 제공하는 다양한 국내외 조달시장 진출 프로그램도 지원 받는다.

한편, 이번에 혁신성장 선도사업으로 인정받아 선정된 나머지 팀은 아래와 같다.

  • 신호엔지니어링 : 화재발생 예측 기능을 갖는 태양광발전시스템
  • 에코스 : 누설전류 저감, 직류전압 제어 및 고효율 태양광발전 제어기술이 적용된 PVQMax 태양광발전시스템
  • 신아시스템 : 전방위 인체감지 및 실시간 동기화가 구현된 듀얼제어 빌딩 자동제어시스템
  • 동양이엔씨 : 건물에너지 자가진단  기능을 구비한 자동제어시스템
  • 에너솔라 : 히트펌프 순차제어장치를 적용한 지열히트펌프 시스템
  • 알티솔루션 : 영상검지기반의  레이더를 이용한 무인교통감시시스템
  • 이노뎁 : 위조지문 판별 가능한 출입통제시스템

제영호 제이디솔루션 대표는 “이번 조달청 우수조달물품 지정이 그동안 지속적이고 공격적인 R&D에 대한 결과를 인정 받은 것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당사의 초지향성스피커와 이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융합 시스템이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하여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으로 효용 가치가 있다는 것이 입증된 것으로 향후 스마트시티의 교통, 안전 등 다양한 분야에 초지향성스피커를 융합한 사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정부(Government) 지원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