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KOTRA, 서비스·업무 디지털 혁신 함께할 스타트업 모집(~11/30)

2020-11-12 < 1 min read

KOTRA, 서비스·업무 디지털 혁신 함께할 스타트업 모집(~11/30)

Reading Time: < 1 minute

KOTRA는 수출, 투자유치, 일자리창출 지원사업과 업무 프로세스의 디지털 혁신을 함께할 스타트업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최종 선정된 10팀은 12월15일에 개최되는 ‘KOTRA X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데모데이’ 무대에 선다.

KOTRA는 참신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해 오픈이노베이션의 문턱을 없앴다. 해외 전시·물류·홍보와 글로벌 조사·소통 분야 등 우리 중소·중견기업의 세계시장 진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스타트업은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또한 효율적 업무 프로세스 기술을 보유한 창업인도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오픈이노베이션 데모데이에는 사전 심사를 통과한 스타트업이 나선다. 스타트업은 KOTRA 본사·해외무역관 직원 2,300명을 상대로 온라인 상에서 실시간 피칭한다. 1위 기업은 500만원을, 2위와 3위는 각각 300만원과 200만원을 상금으로 받는다. KOTRA는 기술 도입 가능성을 검토한 후 서비스를 상용화할 계획이다.

권평오 KOTRA 사장은 “KOTRA의 서비스·업무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하는 여정에 함께할 혁신기술 스타트업을 폭넓게 발굴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KOTRA는 데모데이에 이어 대국민 서비스 제안 공모전도 기획하고 있다. KOTRA 고객을 비롯해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사업개발 공모전이 열릴 예정이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