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Fintech

고위드, 스타트업 법인카드 이어 지출경비관리 서비스 출시

2020-11-18 1 min read

고위드, 스타트업 법인카드 이어 지출경비관리 서비스 출시

Reading Time: 1 minute

스타트업을 위한 B2B 금융 솔루션 핀테크 기업 고위드가 기업 자산을 투명하고 쉽게 관리할 수 있는 ‘고위드 지출경비관리’ 서비스를 웹과 모바일 앱을 통해 출시했다.

먼저 이 서비스를 통해 고위드카드를 사용하는 스타트업의 임직원들은 경비 사용에 대한 지출결의서 대신 모바일 앱을 통해 결제한 내역에 사용 용도를 입력해 제출할 수 있다. 번거로운 결재 절차를 간소화해 관리자의 승인 결과를 바로 확인 할 수 있다. 

경비 관리자는 고위드 지출경비관리 웹을 통해 고위드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은 모든 법인카드의 카드별 사용자를 지정하고 최신 결제 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승인 할 수 있다. 또한 카드 사용자가 제출한 지출 상세 내역에 댓글 달기 기능을 통해 사용자에게 질의가 가능하다. 특히 ▲카드별 ▲부서별 ▲사용자별 ▲용도별 경비지출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경비 지출의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다.

고위드 김항기 대표는 “고위드는 법인카드를 통해 스타트업에 신용을 제공하는 것에 끝나지 않고, 모든 기업이 가장 편리한 방식으로 투명하고 효율적인 지출 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 “이에 고위드는 실시간 빅데이터 정보처리를 통해 고객사의 지출 데이터를 분석 후 비용 절감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를 내놓을 계획으로 스타트업의 경비지출관리를 최적화 할 수 있는 지원을 계속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경비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쟁사로는 국내에 스펜딧이 있다. 해외에는 디비(Divvy), Expensify와 SAP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Concur 등이 있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서비스 소식 전체보기]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보도자료 배포 editor@wowtale.net. 매일 아침에 배달되는 스타트업 뉴스 와우데일리를 구독하세요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