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로보어드바이저 ‘이루다투자’, 운용자산 300억원 돌파

2020-12-08 1 min read

로보어드바이저 ‘이루다투자’, 운용자산 300억원 돌파

Reading Time: 1 minute

이루다투자일임이 서비스하는 올웨더 로보어드바이저 ‘이루다투자’가 총 운용자산 300억 원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7월 정식서비스를 출시한 지 5개월 만에 누적 가입자 6천6백여 명을 확보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루다투자는 일임형 자산관리 서비스로, 소프트웨어를 통해 구현한 올웨더 자산배분전략을 기반으로 자동투자가 이루어지는 독립형 로보어드바이저다.

이루다투자는 파격적인 수수료로 주목받고 있다. 최소운용금액 30만 원으로 투자를 시작할 수 있으며, 기본 일임수수료는 연 0.3%, 투자원금 기준 500만 원 이하는 일임 수수료를 받지 않는 등 고객 부담을 크게 줄였다.

또한, CEO가 직접 운영하는 구독자 13만 명의 유튜브 채널 ‘내일은 투자왕-김단테’를 통해 금융지식과 투자 정보를 전달하며 소통하고 있다.

김동주 이루다투자일임 대표는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빠른 성장이 지속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진정성을 기반으로 소통하며 고객의 투자 여정을 끝까지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루다투자는 오는 21일까지 신규 및 기존 투자자를 대상으로 갤럭시버즈, 일리 커피머신, 샤오미 공기청정기 등을 제공하는 연말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한편, 이루다투자일임은 디지털자산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헤이비트’를 운영하는 업라이즈의 자회사다. 이루다투자와 헤이비트는 운영자산은 다르지만 모두 로보어드바이저 방식으로 운영되는 공통점이 있는 셈이다. 최근 헤이비트는 디지털자산에 대한 공격적인 수익 전략인 포어프런트를 선보인 바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업라이즈 이충엽 대표님과 진행했던 와우톡 인터뷰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보도자료 배포 editor@wowtale.net. 매일 아침에  스타트업뉴스를 들으세요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