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어드바이저 ‘이루다투자’, 운용자산 300억원 돌파
이루다투자일임이 서비스하는 올웨더 로보어드바이저 ‘이루다투자’가 총 운용자산 300억 원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7월 정식서비스를 출시한 지 5개월 만에 누적 가입자 6천6백여 명을 확보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루다투자는 일임형 자산관리 서비스로, 소프트웨어를 통해 구현한 올웨더 자산배분전략을 기반으로 자동투자가 이루어지는 독립형 로보어드바이저다.
이루다투자는 파격적인 수수료로 주목받고 있다. 최소운용금액 30만 원으로 투자를 시작할 수 있으며, 기본 일임수수료는 연 0.3%, 투자원금 기준 500만 원 이하는 일임 수수료를 받지 않는 등 고객 부담을 크게 줄였다.
또한, CEO가 직접 운영하는 구독자 13만 명의 유튜브 채널 ‘내일은 투자왕-김단테’를 통해 금융지식과 투자 정보를 전달하며 소통하고 있다.
김동주 이루다투자일임 대표는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빠른 성장이 지속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진정성을 기반으로 소통하며 고객의 투자 여정을 끝까지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루다투자는 오는 21일까지 신규 및 기존 투자자를 대상으로 갤럭시버즈, 일리 커피머신, 샤오미 공기청정기 등을 제공하는 연말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한편, 이루다투자일임은 디지털자산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헤이비트’를 운영하는 업라이즈의 자회사다. 이루다투자와 헤이비트는 운영자산은 다르지만 모두 로보어드바이저 방식으로 운영되는 공통점이 있는 셈이다. 최근 헤이비트는 디지털자산에 대한 공격적인 수익 전략인 포어프런트를 선보인 바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업라이즈 이충엽 대표님과 진행했던 와우톡 인터뷰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 네이버, ‘빠른정산’ 4개월 만에 소상공인에 1조원 정산
- 서울대기술지주, 핀테크혁신펀드 운영사로 선정.. “700억원대 운용자산 확보”
- 디지털 화물운송 솔루션 ‘로지스랩’, SK에너지에서 25억원 투자유치
-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비씨카드에서 99억원 투자유치.. “AI로 투자 문턱 낮춰”
- 한국성장금융, 핀테크 액셀러레이터 펀드 운용사에 ‘케이액셀러레이터’ 선정
- ‘서울거래소’, 비상장 주식 거래 개시 두 달만에 활성이용자 5만명 돌파
- 모바일 POS ‘페이히어’, 해시드에서 투자유치.. “결제에 블록체인 적용”
- 토스, 자체 제작 다큐멘터리 공개.. “토스는 어떻게 유니콘으로 성장했나”
- 디지털자산 자동투자 ‘헤이비트’, 1월까지 누적 수익율 52%.. 2~30대 가입자 크게 늘어
- 카드혜택 통합관리 ‘더쎈카드’, 한국투자파트너스에서 투자유치
보도자료 배포 editor@wowtale.net. 매일 아침에 스타트업뉴스를 들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