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Contents Funding

그래픽 AI ‘펄스나인’, 팁스에 선정.. “챌린지 통해 가상 아이돌 그룹 선발-데뷔 예정”

2020-12-10 2 min read

그래픽 AI ‘펄스나인’, 팁스에 선정.. “챌린지 통해 가상 아이돌 그룹 선발-데뷔 예정”

Reading Time: 2 minutes

인포뱅크가 투자한 그래픽 AI 전문 스타트업  펄스나인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펄스나인은 그래픽 AI를 전문으로 하는 인공지능 기술 기반 스타트업으로 딥리얼AI(Deep real AI)를 개발해, 실사형 가상 인물 이미지를 생성하고 직접 촬영한 영상과 합성해 콘텐츠를 제작하는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펄스나인의 딥리얼AI는 사람, 자연물, 사물, 실내뿐 아니라 공상과학 영화나 게임에서 등장하는 가상의 생물체까지도 인공지능으로 디자인하는 스마트한 AI서비스다. 특히 사람 얼굴 생성에 탁월함을 선보이며 기존의 애니메이터들이 수 개월에 걸쳐 사람을 디자인하고 프레임단위로 이미지를 조정하던 부분을 자동화하여 고효율로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다.

펄스나인은 팁스(TIPS) 프로그램을 통해 딥리얼AI로  0.6초만에 실사형 2D 가상 인물을 인종 및 남녀노소 구분 없이 디자인하며, 시선 처리, 인물의 각도, 입꼬리 등에 변화를 주어 다양한 표정 및 모습의 구현이 가능하도록 개발할 예정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릴 미켈라’나 SM 걸그룹 ‘에스파’ 멤버와 같이 극사실적 가상 인플루언서의 시장이 날로 커지고 있다. 하지만 사실  인물 디자인을 위해서는 고도로 숙련된 3D 인물 디자이너의 기술과 막대한 비용이 필요하기 때문에 대형 기획사나 기업 외에는 가상 인플루언서를 제작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 펄스나인이 개발한  딥리얼AI를 적용하게 되면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고 노동 생산성을 높여 콘텐츠 제작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실제 펄스나인은 딥리얼AI를 활용해 지난 8월 가상 인물 남녀 각 101명을 제작, 자신의 이상형에 가까운 멤버에 투표하는 ‘AI 심쿵 챌린지’를 진행하기도 했다. 최종 상위 랭킹 11위 안에 든 멤버는 가상 아이돌 그룹 ‘AIAN’으로 실제 데뷔할 예정이다.

인포뱅크 iAccel 홍종철 대표는 “스마트 디바이스 보급률이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디지털 콘텐츠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가상 모델 시장의 성장성에 발맞춰 펄스나인은 딥리얼 AI이미지 기술이 활용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본 시장에서 선두역할을 수행할 역량이 충분하다고 판단하여 투자를 결정했다”라며, “관련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베테랑으로 구성된 팀은 TIPS 프로그램을 통해 기술의 고도화 및 제품화를 성공시켜 국내시장은 물론 글로벌 진출까지 충분히 가능할 것이라고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업데이트] 펄스나인이 만드는 것도 디지털 휴먼(AI 휴먼) 영역인데 여기에는 하이퍼커넥트진출을 선언했고, 3D아바타 서비스를 하고 있는 제페토도 결국 비슷한 곳에 만나지 않을까 예상된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