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명품 거래 ‘세컨핸즈’, 팁스(TIPS)에 선정
Reading Time: 1 minute

중고 명품 거래 기술 스타트업 세컨핸즈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팁스(TIPS)’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세컨핸즈는 기술 기반의 중고 명품 거래 서비스인 ‘엑스클로젯’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AI 기반 상품 인식 기술을 활용하여 중고명품의 적정 가격을 산출하는 기술을 개발하는 중이다.
세컨핸즈는 이번 팁스(TIPS)를 통해 상품 인식과 중고명품 가격 정보를 신속하게 파악하기 위한 기술을 정교화하는 것이 목표다. 해당 기술의 개발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중고 명품 거래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세컨핸즈 윤경민 대표는 “이번 TIPS 선정으로 세컨핸즈의 독창적인 기술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라면서 “당장의 수익 추구보다는 빠르게 서비스를 확장해 차세대 중고 명품 거래 기술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컨핸즈는 지난 8월 카카오벤처스, 신한캐피탈, 씨엔티테크, 퓨처플레이로부터 프리시리즈A 라운드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한편, 명품 커머스 서비스도 엄청 늘고 있고, 중고명품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는 턴백과 쿠돈 등이 있다.
- 명품 중고거래 ‘턴백’, 현대백화점 해외패션대전 참여.. “새 Bag 줄께 헌 Bag 다오”
- 출국하지 않아도 카톡에서 면세품 구매 가능.. 최대 68% 할인
- 명품 중고거래 ‘쿠돈’, 씨엔티테크에서 투자유치
- 엑스클로젯-파라바라, 비대면 중고명품 거래 서비스 개시
- 카카오톡에 몽블랑 입점… 네이버 이어 명품 강화 전략
- 네이버, ‘발란’에 전략적 투자.. “쇼핑 카테고리에 명품 영역 강화”
- 중고명품 매입 ‘턴백’ 런칭.. “3초 만에 시세파악, 3일 안에 비대면 거래 완료”
- 명품 중고거래 ‘엑스클로젯’, 카카오벤처스 등에서 투자유치
- 온라인 명품 커머스 ‘머스트잇’, 150억원 투자유치.. “온라인 고객 경험 혁신”
- AI 명품구매 ‘트렌비’, 110억원 투자유치.. “글로벌 시장 진출”
- 네이버, 스페인 최대 리셀 커머스 ‘왈라팝’에 1,500억원 투자
- 번개장터, 한정판 스니커즈 오프라인 장터 ‘브그즈트 랩’ 오픈
- 명품 중고거래 ‘턴백’, 현대백화점 해외패션대전 참여.. “새 Bag 줄께 헌 Bag 다오”
- 중고차 플랫폼 ‘캐스팅’, “쏘카 40대 회원이 타보기 후 절반이 구매”
- 자전거 중고거래 ‘라이트브라더스’, 개인간 직거래 기능 론칭
- 명품 중고거래 ‘쿠돈’, 씨엔티테크에서 투자유치
- 업스테어스, “구매 1년후 중고폰 가격 애플 44%, 삼성 24%, LG 14%”
- 당근마켓, 21세기형 동네생활 구현.. 1억2천만 나눔-소통 연결
- 엑스클로젯-파라바라, 비대면 중고명품 거래 서비스 개시
- 중고나라, 3분기까지 3.9조원 거래.. 작년 대비 47% 증가
보도자료 배포 editor@wowtale.net. 매일 아침에 스타트업뉴스를 들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