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중고거래 ‘엑스클로젯’, 카카오벤처스 등에서 투자유치
중고 명품 온라인 커머스 ‘엑스클로젯’을 운영하는 세컨핸즈가 프리 시리즈A 펀딩에서 카카오벤처스, 신한캐피탈, 씨엔티테크, 퓨처플레이 등으로부터 투자를 받았다고 31 일 밝혔다.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세컨핸즈는 퓨처플레이의 공동창업자이자 변리사로서 지적재산권 전문가인 윤경민 대표가 지난 해 8월에 설립한 스타트업이다. 세컨핸즈가 운영 중인 중고 명품 온라인 커머스 ‘엑스클로젯’은 딥러닝 기반의 상품 인식 기술과 자체 개발한 상품 밸류에이션 모델을 활용해, 누구나 쉽게 엑스클로젯 앱이나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명품의 진품 여부와 중고 매입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엑스클로젯’은 최상급 중고 명품을 합리적으로 산출된 단일 매매가로 매입/판매하고 있다. 그동안 소비자들이 중고 명품의 거래 과정에서 겪었던 가격 협상과 진품 여부 증명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해소해, 궁극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중고 명품 거래 경험을 제공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카카오벤처스의 장승룡 팀장은 “세컨핸즈는 자체 보유한 기술력과 소비자 중심의 사고를 기반으로 정보 비대칭성이 심한 중고 명품 시장을 혁신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국내 중고 명품 시장에서 가장 신뢰받는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세컨핸즈의 윤경민 대표는 “세컨핸즈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현재 개발 중인 상품 인식 AI 기술을 정교화할 계획이며, 해당 기술을 가격 산출 등 다양한 거래 상황에 적용하여, 고객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통해 거래 규모를 확대하여, 투명하고 건전한 중고명품 거래 문화를 견인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 번개장터, 인수 통해 골프-패션 비즈니스 부문 강화
- 중고나라, 작년 중고거래액 5조원.. 전년 대비 43% 증가
- 번개장터, 착한텔레콤 중고폰 사업부 인수.. “3개월에 매출 8배 증가”
- 네이버, 스페인 최대 리셀 커머스 ‘왈라팝’에 1,500억원 투자
- 번개장터, 한정판 스니커즈 오프라인 장터 ‘브그즈트 랩’ 오픈
- 명품 중고거래 ‘턴백’, 현대백화점 해외패션대전 참여.. “새 Bag 줄께 헌 Bag 다오”
- 중고차 플랫폼 ‘캐스팅’, “쏘카 40대 회원이 타보기 후 절반이 구매”
- 자전거 중고거래 ‘라이트브라더스’, 개인간 직거래 기능 론칭
- 명품 중고거래 ‘쿠돈’, 씨엔티테크에서 투자유치
- 업스테어스, “구매 1년후 중고폰 가격 애플 44%, 삼성 24%, LG 14%”
- 발란, “4050세대도 온라인에서 명품 구매 늘어”
- 현물 조각투자 ‘피스’, 1억원대 롤렉스 30분 만에 완판
- 온라인 명품 ‘발란’, 부릉과 손잡고 당일 배송 서비스 제공
- 명품 패션 ‘트렌비’, 220억원 투자유치.. “해외 진출 및 인재 영입 박차”
- 명품 중고거래 ‘턴백’, 현대백화점 해외패션대전 참여.. “새 Bag 줄께 헌 Bag 다오”
- 출국하지 않아도 카톡에서 면세품 구매 가능.. 최대 68% 할인
- 명품 중고거래 ‘쿠돈’, 씨엔티테크에서 투자유치
- 엑스클로젯-파라바라, 비대면 중고명품 거래 서비스 개시
- 중고명품 거래 ‘세컨핸즈’, 팁스(TIPS)에 선정
- 카카오톡에 몽블랑 입점… 네이버 이어 명품 강화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