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중고거래 ‘엑스클로젯’, 카카오벤처스 등에서 투자유치
중고 명품 온라인 커머스 ‘엑스클로젯’을 운영하는 세컨핸즈가 프리 시리즈A 펀딩에서 카카오벤처스, 신한캐피탈, 씨엔티테크, 퓨처플레이 등으로부터 투자를 받았다고 31 일 밝혔다.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세컨핸즈는 퓨처플레이의 공동창업자이자 변리사로서 지적재산권 전문가인 윤경민 대표가 지난 해 8월에 설립한 스타트업이다. 세컨핸즈가 운영 중인 중고 명품 온라인 커머스 ‘엑스클로젯’은 딥러닝 기반의 상품 인식 기술과 자체 개발한 상품 밸류에이션 모델을 활용해, 누구나 쉽게 엑스클로젯 앱이나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명품의 진품 여부와 중고 매입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엑스클로젯’은 최상급 중고 명품을 합리적으로 산출된 단일 매매가로 매입/판매하고 있다. 그동안 소비자들이 중고 명품의 거래 과정에서 겪었던 가격 협상과 진품 여부 증명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해소해, 궁극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중고 명품 거래 경험을 제공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카카오벤처스의 장승룡 팀장은 “세컨핸즈는 자체 보유한 기술력과 소비자 중심의 사고를 기반으로 정보 비대칭성이 심한 중고 명품 시장을 혁신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국내 중고 명품 시장에서 가장 신뢰받는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세컨핸즈의 윤경민 대표는 “세컨핸즈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현재 개발 중인 상품 인식 AI 기술을 정교화할 계획이며, 해당 기술을 가격 산출 등 다양한 거래 상황에 적용하여, 고객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통해 거래 규모를 확대하여, 투명하고 건전한 중고명품 거래 문화를 견인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 명품 중고거래 ‘쿠돈’, 씨엔티테크에서 투자유치
- 업스테어스, “구매 1년후 중고폰 가격 애플 44%, 삼성 24%, LG 14%”
- 당근마켓, 21세기형 동네생활 구현.. 1억2천만 나눔-소통 연결
- 엑스클로젯-파라바라, 비대면 중고명품 거래 서비스 개시
- 중고명품 거래 ‘세컨핸즈’, 팁스(TIPS)에 선정
- 중고나라, 3분기까지 3.9조원 거래.. 작년 대비 47% 증가
- 쏘카 중고차 플랫폼 ‘캐스팅’, “타보기 이후 70% 차량 구매”
- 번개장터, ‘내폰시세’ 런칭.. “시세조회부터 거래까지 한번에”
- 중고나라, SK텔링크와 데이터 혜택 강조한 알뜰폰 요금제 6종 출시
- 중고거래 ‘번개장터’, 드로우 이벤트와 공연 결합한 ‘월드 드로우 페스티벌’ 개최(~11/28)
- 명품 중고거래 ‘쿠돈’, 씨엔티테크에서 투자유치
- 엑스클로젯-파라바라, 비대면 중고명품 거래 서비스 개시
- 중고명품 거래 ‘세컨핸즈’, 팁스(TIPS)에 선정
- 카카오톡에 몽블랑 입점… 네이버 이어 명품 강화 전략
- 네이버, ‘발란’에 전략적 투자.. “쇼핑 카테고리에 명품 영역 강화”
- 중고명품 매입 ‘턴백’ 런칭.. “3초 만에 시세파악, 3일 안에 비대면 거래 완료”
- 온라인 명품 커머스 ‘머스트잇’, 150억원 투자유치.. “온라인 고객 경험 혁신”
- AI 명품구매 ‘트렌비’, 110억원 투자유치.. “글로벌 시장 진출”
- 명품구매 ‘트렌비’, 작년 거래액 450억원 돌파.. 2년 만에 5배 쾌속 성장
- 카톡 선물하기, 명품 테마 신설.. 프리미엄 제품군 확대
보도자료 배포 editor@wowtale.net. 매일 아침에 배달되는 스타트업 뉴스 와우데일리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