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유니콘, ‘디스커버리’ 데모데이 개최.. 임팩트 스타트업 모집 중
Reading Time: < 1 minute하프스의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연결하는 플랫폼 ‘넥스트유니콘‘이 첫 번째 자체 행사로 ‘디스커버리(Discovery)’ 데모데이를 오는 4월 6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4월 6일 음성 소셜미디어 ‘클럽하우스’를 통한 사전밋업을 시작으로, 8일 오프라인 데모데이를 스파크플러스 강남4호점 이벤트홀에서, 15일에는 ‘유니콘LIVE’를 통한 온라인 데모데이를 차례로 실시한다.
이번 데모데이는 ‘1,000명의 투자자, 5개의 스타트업, 1번의 기회(1,000 Investors, 5 Startup, 1 Chance)’라는 슬로건으로 공정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속 성장을 이루어내는 임팩트 스타트업을 발굴할 계획이다.
특히 임팩트 초기 단계 스타트업 중 최종 5개사를 선정해 VC, 엔젤투자자 등 전문투자자 1,000명 이상에게 회사를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하프스의 장재용 대표는 “이번 행사는 넥스트유니콘의 첫 번째 자체 행사로 초기 스타트업을 위한 무대를 마련하여 스타트업과 전문투자자가 임팩트를 만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를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주제를 선정하여 정기적으로 자체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스타트업이 직면한 투자유치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도울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넥스트유니콘’은 2019년 7월 출시한 스타트업과 전문투자자 정보를 확인하고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스타트업 투자 중개 서비스로 2019년 7월 정식 서비스를 론칭했다. 서비스 오픈 1년 5개월 만에 회원 가입 스타트업 4,700여개, 전문투자자 1,400명을 넘었고, IR 검토 1만 건을 돌파했다.
- 한-덴마크, 중소기업·스타트업 지원 업무협약 체결
- 전북혁신센터, 소셜벤처 육성사업 IR시상식 개최…5개사 집중 육성
- 중기부, 美서 ‘스케일업 팁스 2차 밋업’ 개최…글로벌 스타트업 육성
- 심플플래닛, ‘클린테크 디데이’ 우승…특별상은 그리너즈
- IBK창공, ‘Food Tech & Agri Tech 네트워킹 데이’ 성료
- 경콘진, 경기도 게임기업 간담회 개최 “경기글로벌게임센터는 창업맛집”
- GS에너지-블루포인트, 에너지 커뮤니티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3’ 개최
- 코스포, 제주 워크숍 ‘스타트업 썸(∑)’ 개최.. “스타트업 생태계 연대와 협력 강화”
- 킹슬리벤처스, ‘KINGSMAN X+ Global’ 글로벌 프로그램 성료
- 구글플레이, 3년만에 ‘지스타 2023’ 참가…역대 최대 규모 부스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