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Bio-HealthCare

신한생명-루닛,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발굴 및 협업 업무협약

2021-03-18 < 1 min read

신한생명-루닛,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발굴 및 협업 업무협약

Reading Time: < 1 minute

신한생명의료 인공지능 스타트업 루닛과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발굴 및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인공지능 진단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신규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을 추진하는 데 상호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신규 사업 발굴 및 추진을 위한 첫 단계로 신한생명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건강검진 서비스에 인공지능 진단 솔루션을 도입키로 했다. 

신한생명의 여성 임직원 약 600명은 제휴병원에서 유방암 검진 시, 루닛의 유방암 진단 보조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루닛 인사이트 MMG’로 분석한 진단 결과를 리포트로 제공 받을 수 있다. 해당 리포트에는 이상부위 표시 이미지, 유방암 존재 가능성, 유방 치밀도, 결과 해석 방법 등이 포함된다. 단순히 암의 존재 여부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AI가 구체적으로 분석한 결과를 통해 임직원들은 본인의 헬스케어 상태를 보다 더 정확하게 알고 건강관리에 유의할 수 있다. 

신한생명 최승환 디지털전략책임자(CDO)는 “인공지능 진단 솔루션과 리포트를 통해 의료 인공지능을 경험해보며 디지털 신기술에 대한 임직원들의 이해를 제고할 계획”이라며 “유망 의료 인공지능 기업인 루닛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신한의 헬스케어 신사업을 다각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범석 루닛 대표이사는 “의료 인공지능이 큰 주목을 받고 있지만 의료진들이 주로 사용할 목적으로 만들어지다보니 개인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는 많지 않았다.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루닛의 인공지능이 보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medical AI 소식 전체 보기]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소식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