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브레인, 국민은행 체험존에 키오스크형 AI 상담원 공급
Reading Time: < 1 minute인공지능(AI) 전문기업 머니브레인이 15일 KB국민은행의 금융서비스와 인공지능기술을 접목한 AI체험존에 키오스크형 AI상담원을 공급했다.
머니브레인은 실제 모델의 음성과 영상 데이터를 교육하는 고도의 딥러닝 기반 영상 합성 기술을 이용해 인간과 가장 비슷한 대화를 구사하는 인공지능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이번에 머니브레인은 영상 합성 솔루션과 챗봇 기술을 결합해 금융권 최초로 AI키오스크 상담원을 탄생시켰다.

AI상담원의 가장 큰 장점은 정보취약계층의 편의성 증대이다. 상담 진행 중 정보취약계층을 위한 안내를 하고 대면했을 때와 유사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AI상담원 서비스는 음성 합성, 영상 합성, 자연어 처리, 음성 인식 등 기술이 적용돼 실제 상담원과 같은 수준으로 상담할 수 있다.
한편 머니브레인은 KB금융그룹에서 우수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KB스타터스’에 선발돼 KB금융 계열사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장세영 머니브레인 대표는 “AI상담원은 금융 관련 사업에서 더 확대돼 AI강사, 음식점, 모바일 상담, 법무상담 등 다양한 분야의 산업군에서 활약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생성AI 콘텐츠 ‘제이엘스탠다드’, 세르파벤처스서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 크라우드웍스, 프랑스 Auxilia와 ‘공항 위험물 탐지 AI 솔루션’ 구축 계약
- 생성형 보컬 AI ‘오드아이’, 네이버 D2SF 투자 유치
- 네이버, 생성형 AI 검색 ‘Cue:’, 베타 서비스 시작
- AI 음성합성 ‘로보’, 누적 가입자 100만명 돌파
- 생성AI스타트업협회, 오는 25일 출범…20여개사 가입
- AI 산·학·연 생태계 조성…AI 양재 허브, 스타트업에 GPU 등 인프라 지원
- 비전AI ‘넥스트케이’, 신보 ‘퍼스트펭귄’ 선정
- 윤대통령, 초거대 AI 도약 회의 주재.. “글로벌 무대로 과감한 투자”
- 경기혁신센터-다날투자파트너스, AI·로봇·콘텐츠 분야 투자 100억 규모 펀드 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