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셀럽이 이끄는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강화
Reading Time: < 1 minute네이버 쇼핑라이브가 셀럽이 직접 이끄는 신규 예능형 라이브쇼 콘텐츠 ‘김동완의 레리GO!’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접하는 라이브 스트리밍이나 오디오 콘텐츠 등 유명인사들과 이용자들이 일상 속에서 쌍방향 소통을 이어가는 트렌드 속에서,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예능형 쇼핑 콘텐츠라는 장르를 강화하여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29일 오후 8시에는 가수 김동완이 스포츠 레저 아이템을 리뷰하는 ‘김동완의 레리GO!’가 처음 공개된다. 평소에도 다양한 취미활동으로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해 오던 김동완은 그 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이용자들에게 매월 다양한 레저아이템을 소개한다.
‘레리GO’ 1화의 주제는 캠핑이다. 국내 최대 캠핑 커뮤니티 ‘캠핑퍼스트’의 회원 대상 사전 설문을 바탕으로 엄선한 18개 브랜드사의 29가지 상품을 파격적인 혜택으로 소개하고, 대표 캠핑족인 소녀시대 효연도 게스트로 참여해 예능적 볼거리와 커머스가 결합된 라이브쇼를 선보인다. 라이브 구매 고객에게는 베스트 캠핑용품 한정수량 특가 혜택과 네이버페이 포인트 최대 10% 적립 혜택 등을 제공한다.
한편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3월 기준 누적 1억 7천만 뷰를 돌파하고 3만 5000건 이상의 라이브 콘텐츠가 축적되는 등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하하의 베투맨’, ‘리코의 도전’ 등 예능 콘텐츠와 커머스가 접목된 라이브쇼부터, 여신강림 쇼핑라이브, 앤디워홀 랜선전시회 같은 문화콘텐츠와 연계된 라이브를 진행하는 등 무궁무진한 쇼핑 콘텐츠의 지평을 넓혀가고 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이끄는 송재훈 리더는 “이용자에게 친숙하고 대중적인 이미지를 가진 스타들이 다양한 매체와 플랫폼에서 이용자 개개인과 친밀감과 소통을 이어가는 시대인 만큼, 쇼핑라이브 역시 팬들과 연결될 수 있는 새로운 채널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며 “스타들의 개성과 취향을 반영하여 좋은 상품과 브랜드를 소개하고, 이용자들에게 예능적 즐거움도 전하는 라이브쇼 콘텐츠를 다양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모비두, 70억 규모 시리즈B 브릿지 투자 유치…누적 투자금 170억원 확보
- 레이블코퍼레이션, 日 최대 광고회사 덴츠와 비즈니스 파트너 계약 체결
- 그립컴퍼니, 日 인플루언서 마케팅 ‘토리도리’와 파트너십 체결
- 경콘진, 디자인·콘텐츠 융합 유통지원 사업 참가기업 모집(~8월21일)
- 모비두, 커머스형 숏폼 솔루션 ‘소스클립’ 출시
- 카카오, ‘파트너스 라이브’ 신설…파트너사 판매 활로 확대
- 모비두, 라이브 커머스 ‘소스’ 전년 대비 87% 매출 성장
- 모비두, AWS ISV 엑셀러레이트 프로그램 선정
- 모비두, 교보문고에 소스플렉스 제공…라이브커머스 서비스 론칭
- 원스톱 라이브커머스 ‘모비두’, 콘텐츠 제작사 ‘쇼플’ 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