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Government

중기부, 사내벤처 운영기업 6개사 추가 선정.. 총 82개사 운영 중

2021-04-01 < 1 min read

중기부, 사내벤처 운영기업 6개사 추가 선정.. 총 82개사 운영 중

Reading Time: < 1 minute

중소벤처기업부는 민간기업의 혁신 역량을 활용하고 개방형 혁신을 통한 성과 창출을 목표로 하는 ‘2021년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할 기업 6개사를 추가 선정했다고 밝혔다.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은 대기업 등 민간기업의 혁신 역량을 활용해 분사 창업기업(팀)의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2018년에 신규 도입해 현재까지 총 395개 사내벤처팀과 분사창업기업을 지원했고 이번에 선정된 6개 사를 포함해 총 82개사가 운영기업(대기업 17개, 중견기업 12개, 중소기업 38개, 공기업 15개)으로 참여하고 있다. 지난 2월 기준으로 91개 기업이었는데 오히려 줄었다. 


운영기업 선정은 학계와 산업계 전문가로 구성한 평가위원회를 구성해 사내벤처 육성 역량과 지원계획의 적정성을 중점적으로 평가해 ’교보생명‘, ’바른손‘, ’에이치엠‘, ’인사이트온‘, ’퓨티플휴먼‘, ’온누리아이코리아‘ 6개사를 추가 운영기업으로 선정했다.

선정된 운영기업은 자체 발굴한 사내벤처팀과 분사창업기업(3년이내)을 중기부의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의 지원 대상으로 추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올해는 운영기업으로부터 추천된 사내벤처팀과 분사창업기업(3년 이내) 중 선정된 팀을 최대 1억원을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고, 이후 지정된 4개의 주관기관(창업기획자)과 연계해 제품화와 전략마케팅 등 실증 지원하고 우수기업에게는 최대 1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최종 사내벤처팀(기업) 선정은 올해 4월과 7월 두 차례에 걸쳐 선정할 계획이다.

[정부(Government) 지원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2 Comments
  1. […] 상반기에 교보생명, 바른손 등 운영기업 6개사를 선정한 바 있으며, 이번 공모를 통해 15개사 내외를 추가로 선정할 […]

  2. […] 운영기업 14개사를 추가 선정하여 총 96개사로 확대됐다고 밝혔다. 지난 상반기에 6개를 선정하는 등 올해에 20개 운영기업을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