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Bio-HealthCare

의료 AI ‘피노맥스’, 순천향병원 산하 ‘동은정보기술’에서 전략적 투자유치

2021-04-02 2 min read

의료 AI ‘피노맥스’, 순천향병원 산하 ‘동은정보기술’에서 전략적 투자유치

Reading Time: 2 minutes

인공지능(AI) 의료 IT솔루션 스타트업 피노맥스가 순천향대학교병원 재단 산하 통합의료정보 솔루션 IT전문기업인 동은정보기술로부터 전략적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2일 밝혔다. 

또한 양사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인공지능(AI) 기반 의료 영상 진단 기술 개발을 위한 상호 정보 교환 및 공동 연구 ▲인공지능 기반 솔루션 발전 등 공동 협력을 통한 스마트 병원 구축 지원 ▲의료 인공지능 사업분야 확장을 위한 공동 사업 기획 및 사업 추진 등 전략적 협력 ▲개발된 기술에 대한 순천향대학교병원 현장 도입을 위한 협력 등을 추진키로 합의했다.

피노맥스(PhenoMx)는 2020년 3월 설립된 인공지능(AI) 의료 IT솔루션 스타트업이다. 딥러닝 기반 의료 이미지 분석과 인공지능 기술을 통한 헬스케어 진단 제품 개발 및 치료 혁신 AI 솔루션 서비스 제공 기업이다.

창립 1년도 되지 않아 인포뱅크,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트러스트벤처투자 등에서 투자를 받고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4건의 정부 및 경기도 인공지능 연구개발 지원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피노맥스는 의료 이미지(X-Ray, CT, MRI 등) 분석을 통한 질병 구분, 위치 검출 등에 특화된 AI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뇌 구획, 뇌 기능 정량화, MR 기반 체성분 정량화, 흉부 Xray 검진용 AI, 유방암 진단 AI, 간암 췌장암 AI 솔루션 등을 개발 중이다. 

동은정보기술 유원준 대표이사는 “양사가 협력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가지는 인공지능 의료 영상 솔루션을 출시하고 이를 병원 현장에 적용하여 의료 인공지능 사업분야를 선도할 계획이다. 또한 순천향대학교병원이 AI·빅데이터 기반 스마트병원으로 도약하는데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피노맥스 김한석 대표는 “최근 마이크로소프트(MS)의 GitHub 헬스케어 스타트업 프로그램에 초청받은 자리에서 ‘안정적인 메디컬 AI 상품 개발 환경에 대한 전략’을 발표하자 관심이 집중되었다. 전략적 파트너사인 동은정보기술의 통합의료 IT사업 노하우와 순천향대학교병원 등의 의료 데이터와 컨설팅을 기반으로 개척해 나갈 헬스케어 솔루션 시장에 대한 피노맥스의 비전이 높게 평가받았다”고 전했다.

한편 피노맥스 측에 따르면 “한국 코로나 환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바이러스 침윤 유형 자동 정량 분석 AI 솔루션’을 개발 완료한 뒤, 올 해 상반기 내에 한국과 미국 시장에 동시 출시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medical AI 소식 전체 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2 Comments
  1. […] 투자를 받았으며, 순천향대학교병원 재단 산하 기업 동은정보기술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에 […]

  2. […] 선정된 바 있다. 순천향대학교병원 재단 산하 기업 동은정보기술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에 성공한 바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