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Bio-HealthCare Funding

의료 AI 피노맥스, 시리즈A 투자유치.. 올 3월 설립 후 누적 50억원 투자유치

2021-12-24 < 1 min read

의료 AI 피노맥스, 시리즈A 투자유치.. 올 3월 설립 후 누적 50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인공지능(AI) 의료 진단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인 피노맥스(PMX)시리즈A 펀딩으로 인터밸류파트너스, BNK벤처투자, 한국대안투자자산운용 등 3곳으로부터 투자를 받는다고 24일 밝혔다.

2021년 3월 회사 설립 이후 지금껏 총 50.5억의 투자유치에 성공한 피노맥스(PMX)는 CT, MRI 영상을 활용하여 알츠하이머, 파킨슨, 폐질환 등을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진단하고 만성질환 바이오마커를 제시하는 AI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피노맥스는 MRI와 CT 영상의 구획화(Segmentation)에 특화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흉부 CT 솔루션, 뇌 및 전신 MRI 솔루션을 개발 중에 있다.

서비스 군으로는 X-Ray, CT영상을 통합으로 분석하여 세그멘테이션, 볼륨 정보를 의료인에게 제공하는 Chest진단 솔루션과, 뇌MRI, fMRI 그리고 전신 MRI 데이터들의 획득 및 재구성에 머신러닝을 이용하여 알츠하이머 질환 및 파킨슨병과 같은 퇴행성 뇌질환을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하는 Brain 솔루션 등이 있다.

피노맥스는 설립시부터 타깃 시장을 국내로 한정하지 않아 연구진을 서울과 시카고에서 보유하고 있으며, 시카고 지사가 연구개발, FDA승인, 미국 유통을 담당한다

투자를 리드한 인터밸류파트너스 민경완 팀장은 “피노맥스는 초기기업이지만 경쟁사와 달리 FDA 규격 지침 적용 등,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메디컬 AI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는 점에서 매력을 느낀 기업이다. 국내시장을 타깃하는 경쟁업체와 달리, 미국 현지에서 개발과 인증을 지원하는 시카고팀과 그리쉬 스리니바산 박사(Girish Srinnivasan, CTO)와 CEO를 맡고 있는 김한석 대표와의 협업 히스토리에서 향후 글로벌 기업의 자질을 볼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김한석 피노맥스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확보한 자금으로 개발중인 A.I 기술들의 완성도를 높이고, 미국 인허가를 완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피노맥스는 높은 기술력으로 트러스트벤처투자, 인포뱅크,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3개 엑셀러레이터로부터 투자를 받았으며 TIPS에도 선정된 바 있다. 순천향대학교병원 재단 산하 기업 동은정보기술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medical AI 소식 전체 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