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Funding

의료 AI ‘피노맥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에서 투자유치

2020-11-27 < 1 min read

의료 AI ‘피노맥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에서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의료용 인공지공(AI) 스타트업 ‘피노맥스(PhenoMx)’가 액셀러레이터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에서 투자를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피노맥스는 딥러닝 기반 의료 이미지 분석과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헬스케어 진단 제품 개발과 치료 혁신 AI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공지능(AI) 의료 솔루션 스타트업이다. XRay, CT, MRI에서 생성된 의료이미지를 통해 질병구분 및 위치 검출 등에 특화된 AI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뇌 구획 및 뇌 기능 정량화, 체성분 정량화, 유방암 진단 AI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올해 3월에 설립된 피노맥스는 서울대병원 외과 유방센터 임상교수로 재직했던 김한석 대표가 창업했다. 김 대표는 서울대학교병원 외과 전문의 출신으로 GE의료기기 사업부, 삼성전자 의료기기 사업부 임상연구 그룹장(삼성전자의료기기 임상연구 총괄, 촉탁직) 등을 거쳤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대표는 “피노맥스의 헬스케어 진단과 치료혁신 AI 기술을 높이 평가했다. 향후 제약과 임상시험을 지원할 마크(Marker) 인공지능으로 차별화된 사업모델과 수익모델 중심의 메디컬 AI 시장 구축 가능성이 매우 높은 기업이라 투자를 했다”고 전했다.

한편, 피노맥스는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지원으로 경기도 민간투자연계형 기술창업지원사업인 윙스(WINGS)사업에 선정되어 2년간 3.5억원의 사업개발비도 지원받는다.

또한 이 회사는 지난 6월 코로나19 조기진단이 가능한 코로나19 전용 이동용 CT 공동개발에 대해 명지병원, 바텍(Vatech)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바텍의 이동용 CT기기에 피노맥스의 CT A.I.를 장착하는 프로젝트가 범부처의료기기 정부 과제로 선정되어 2025년까지 개발할 예정이다.

[medical AI 소식 전체 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2 Comments
  1. […] 인포뱅크,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3개 엑셀러레이터로부터 투자를 받았으며, 순천향대학교병원 재단 산하 기업 동은정보기술로부터 전략적 투자 […]

  2. […] 인포뱅크,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3개 엑셀러레이터로부터 투자를 받았으며 TIPS에도 선정된 바 있다. 순천향대학교병원 재단 산하 기업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