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Bio-HealthCare Funding

AI 암 예방 및 진단 ‘프리베노틱스’, 500글로벌서 시드 브릿지 투자 유치

2024-04-04 < 1 min read

author:

AI 암 예방 및 진단 ‘프리베노틱스’, 500글로벌서 시드 브릿지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인공지능 기반 암 예방을 위한 진단 및 환자 관리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프리베노틱스500글로벌로부터 시드 브릿지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프리베노틱스는 암 전 단계부터 다수의 고위험질환을 체계적으로 표적 진단하고, 이를 환자관리와 유기적으로 연결함으로서 적극적인 암 예방을 추구하는 AI 기반의 내시경 실시간 진단 기술 및 환자관리지원을 제공한다. 국내의 풍부한 내시경 데이터를 바탕으로 위암 고위험군 환자들의 진단 정확도를 높인 프리베노틱스의 인공지능 기반 내시경 영상분석 소프트웨어는 최근 2등급 의료기기 인증(내시경영상분석)을 획득했다. 

500글로벌의 신동엽 투자심사역은 “기존 기술들이 위내시경시 질환 진단에 집중되었던 것에 대비해, 프리베노틱스의 기술은 암 전단계 병변인 장상피화생(intestinal metaplasia)에서부터 예방적으로 질환을 표적 진단하고 그를 통해 관리하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 국내의 풍부한 내시경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된 프리베노틱스의 소프트웨어가 위암 고위험군인 아시아인, 히스패닉, 흑인의 위암을 예방하는데 글로벌한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말했다.

장수연 프리베노틱스 대표는 15년 이상 글로벌 제약회사에서 글로벌 사업개발 등을 담당한 경험을 바탕으로 AI 헬스케어 스타트업 프리베노틱스를 창업했다. 

장수연 대표는 “이번 의료기기 인증 획득을 계기로 위암 예방 인공지능 솔루션을 일차적으로 상용화하고, 향후에는 위암 뿐 아니라 대장암, 간암 등의 예방을 위한 진단 및 환자관리 솔루션을 추가해 암 제로(Zero)의 생태계를 구축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medical AI 소식 전체 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