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그립’, 라이브커머스 최초 공동구매 진행

2021-05-12 1 min read

‘그립’, 라이브커머스 최초 공동구매 진행

Reading Time: 1 minute

라이브커머스 그립(Grip)라이브커머스 최초로 공동구매 라이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7일 방송된 그립의 공동구매 라이브는 고가의 제품을 단체로 주문하여 저렴하게 구매하는 공동구매 방식을 그대로 가져온 라이브커머스 최초의 시도였다. 

이날 처음으로 진행된 공동구매 라이브 방송의 첫 제품은 50만원 상당의 삼성노트북으로  공동구매 판매 목표 수는 50대였다. 구매 수가 50대를 넘으면 구매자 모두 10만원 할인가에 사은품(복합기 등)까지 받아갈 수 있지만, 50대를 넘기지 못할 경우 기존 구매 신청이 모두 취소되는 게임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공동구매 라이브가 진행되는 1시간 동안 구매 수가 50대를 넘었다가 취소되어 다시 50대 아래로 떨어지는 등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이 계속되어 시청자들에게는 짜릿한 재미를 주었다는 평이다. 방송 진행자인 개그맨 김인석은 셀러와 함께 통춤을 추는 등 판매 목표 달성을 위해 애를 썼고, 이미 구매를 완료한 시청자들은 직접 댓글로 제품을 홍보해 결국  1시간 동안 4000만원의 거래액을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그립 관계자는 “앞으로도 그립만의 정체성을 살려 기존에 없던 새로운 형식의 라이브를 구성하여 소비자와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주도록 힘쓰겠다”라고 덧붙였다. 그립의 공동구매 라이브는 5월 말 또 한번 진행 될 예정이다.

한편, 그립은 작년 8월에 80억원을 투자받는 등 누적 120억원을 투자받았고, 작년 라이브커머스 거래액이 240억원을 돌파했다.

[라이브커머스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