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sts

중기부-메르세데스벤츠, ‘스타트업 아우토반’ 공동개최.. 참가팀 모집(~8/19)

2021-05-24 < 1 min read

중기부-메르세데스벤츠, ‘스타트업 아우토반’ 공동개최.. 참가팀 모집(~8/19)

Reading Time: < 1 minute

중소벤처기업부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다임러 그룹의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스타트업 아우토반‘을 공동으로 개최하고 오는 8월 19일까지 참여할 창업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아우토반은 다임러 그룹이 기존 사업의 경쟁력 향상과 새로운 사업모델을 발굴하고자 2016년에 설립한 글로벌 유망 창업기업 육성 플랫폼으로 독일에서 처음 개최된 이래 2020년에 처음 우리나라에서 개최했다.

우리나라 창업기업의 높은 가능성과 우수한 창업지원 정책을 본 다임러 그룹은 올해도 한국에서 진행하기로 결정하고 중기부와 공동으로 개최하기로 한 것이다.

스타트업 아우토반에 참여하는 창업기업은 다임러 그룹의 파트너 기업과 첫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는 ‘그리팅 데이(6월)’를 시작으로 다임러 협력사와의 교류와 프로젝트 피칭을 위한 ‘셀렉션 데이(9월)’에 참가하게 된다.

이후 다임러 그룹에서 선정한 우수 창업기업은 D-100 육성 프로그램에 참가해 다임러 소속 전문가의 상담 자문과 교육 등을 통해 프로젝트를 구체화해, 12월에 개최되는 ‘엑스포 데이’에서 그 결과를 발표한다. 이 자리에서 기술협력, 투자유치 등을 본격 논의하며 독일 현지에서 다임러 본사와 제품 상용화 기회를 직접 논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 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스타트업 아우토반 운영사는 엔피프틴파트너스가 맡는다. 작년에는 스파크랩이 맡았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