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sts

메르세데스-벤츠&엔피프틴, ‘스타트업 아우토반 코리아’ 참가팀 모집(~5/26)

2023-04-24 2 min read

메르세데스-벤츠&엔피프틴, ‘스타트업 아우토반 코리아’ 참가팀 모집(~5/26)

Reading Time: 2 minutes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인 ‘스타트업 아우토반 코리아(STARTUP AUTOBAHN KOREA)’가 24일 9가지 협력 분야를 기반으로 혁신 기술 및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오는 5월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진행되는 ‘스타트업 아우토반 코리아 2023’에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한화시스템, LG전자를 포함한 총 12개 파트너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하여 혁신을 창출할 수 있는 스타트업 생태계발전을 도모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래 모빌리티, 디지털 전환, 지속가능성, 메타버스, 인공지능, 위성, 하드웨어, 럭셔리 경험, 게임체인저 총 9가지 분야에서 우수 역량을 가진 스타트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대기업 현업팀과 스타트업의 기술 비즈니스 모델 검증(PoC)를 통해 대기업에게는 신기술 도입 및 미래 신성장 동력 창출 기회를, 참여 스타트업에게는 대기업과의 협업 및 사업 확장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운영사무국을 맡고 있는 엔피프틴파트너스 담당자는 “모집 기간 중 지원 완료 건을 사전 검토하여 현업팀과의 1:1 프리 밋업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지원자가 몰리는 지원 마감 시점 이전에 여유있게 지원하면 우선적인 검토가 가능하다” 며 지원 시 참고할 수 있는 팁을 전했다. 

모집 마감은 5월 26일 금요일 자정까지이며, 6월 중순 발표 평가를 거쳐 선정된 기업은 협업 내용에 대한 상세 조율 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되어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스타트업들은 약 100일간의 PoC 기간동안 각 파트너 기업과 함께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성과에 따라 공동사업화 및 실제 제품 출시 기회까지 모색할 수 있다. 또한 전문가 멘토링 및 스타트업 행사 참여를 통한 네트워킹, 벤처 캐피탈(VC) 대상의 IR세션을 통한 투자 유치 기회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 내 우수한 팀으로 선정 시 해외 진출 기회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스타트업 아우토반 코리아 2023에는 우수한 기술 및 사업 모델을 보유하고 있으며, 모집 분야에 적용 가능한 국내외 스타트업 누구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