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Venture Capital

하나벤처스, 3회 스타트업 경진대회 개최.. “대상은 와이어즈”

2021-06-18 2 min read

하나벤처스, 3회 스타트업 경진대회 개최.. “대상은 와이어즈”

Reading Time: 2 minutes

하나금융그룹의 벤처캐피날 하나벤처스는 초기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하는 초기 스타트업 경진대회를 프론트원(Front1)과 함께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작년 7월 하나금융의 혁신금융 의지를 바탕으로 처음 열린 이후 세번째 대회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4월 발표한 ‘2030&60’를 통해 2030년까지 향후 10년간 환경/지속 가능한 부분에 총 60조원의 ESG 금융 조달 및 공급겠다고 천명하였다. 하나벤처스는 하나금융그룹 ‘2030&&60’의 선두에서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관련 영역 스타트업을 적극적으로 발굴 및 투자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 17일 열린 이번 대회는 총 300여 스타트업들이 응모한 가운데, 하나벤처스 심사역들이 비즈니스모델, 팀의 역량, 차별화 기술 등을 중심으로 면밀한 평가를 통해 기업을 선정한 후 발표가 이루어졌다. 비대면 서비스 플랫폼, 이커머스 플랫폼, SNS, 온라인 교육, 바이오 AI 등 다양한 영역에서 창업한 스타트업들이 금번 경진대회에 지원하였으며 수상기업 선정에 있어 치열한 경쟁이 있었다는 후문이다.

이날 대회에서는 발표와 질의응답을 거쳐 △대상 와이어즈(가치소비 중심의 이커머스) △최우수상 아워스페이스(공간 소개를 중심으로 한 SNS) △우수상 데이터비(더욱 효율적인 영문 교정 서비스), 오렌지풋볼네트워크(축구 교육 VOD 서비스), 아토믹스(바이오 의약품 AI 스크리닝 플랫폼) 등 총 5개의 스타트업이 수상을 하였다.

김동환 하나벤처스 대표는 “작년 여름 제1회 스타트업 경진대회를 개최를 시작으로 3회까지 마무리지었다. 꾸준한 활동을 통해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선정된 기업들에 대해서 직접 투자를 통해 1회성 이벤트가 아닌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유용한 스타트업 리스트 전체보기]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2 Comments
  1. […] 와이어즈는 하나벤처스가 주최한 3회 스타트업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한 바 […]

  2. […] 밝혔다. 오렌지풋볼네트워크는 하나벤처스의 초기 스타트업 경진대회에 선발된 바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