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Contents Funding

메디컬 시뮬레이션 ‘뉴베이스’, 타임폴리오자산운용에서 투자유치

2021-07-07 1 min read

메디컬 시뮬레이션 ‘뉴베이스’, 타임폴리오자산운용에서 투자유치

Reading Time: 1 minute

의료 데이터 활용 메디컬 시뮬레이션 게임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뉴베이스’프리시리즈A 펀딩에서  타임폴리오자산운용으로부터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앞서 뉴베이스는 지난 3월에 디지털헬스케어파트너스(DHP)에서 시드 투자를 받은 바 있다. 

이번 투자로 뉴베이스는 7월 출시 예정인  시나리오 기반 시뮬레이션 게임인 뷰라보 플러스의 개발 작업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홍보와 마케팅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 

뉴베이스는  코로나19 이후 직접 환자를 마주하고 실습할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든 예비의료인 및 신규 의료인을 위해 의료현장과 유사한 시뮬레이션 게임 기반 가상실습 솔루션 ‘뷰라보’ 서비스를 시작했다.  지난 1월 재난 중증도 분류를 시작으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현재까지 정맥주사, 채혈, 신경계 사정, 개인보호구 착-탈의 등 5개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의료기관 종사자, 구급 대원, 대학교의 간호학과, 응급구조학과 등에서 뷰라보를 이용해 실제 환자 없이 다양한 트레이닝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이용자 수는 약 4,000명에 달한  소통하는 경험을 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게임을 통한 의료 실습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실제 의료 데이터를 활용한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무제한의 실습을 제공한다는 것은 뉴베이스만의 강점으로 꼽힌다. 

타임폴리오자산운용 관계자는 “가상현실 등을 활용한 메디컬 시뮬레이션 게임 분야는 현재 낙후되어 있는 의료 교육 영역을 비롯하여 매우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시장으로, 뉴베이스는 현재까지 쌓아온 차별화된 기술력과 실제 의료 현장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바탕으로 향후 높은 성장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회사”라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뉴베이스 박선영 대표는 “이번 타임폴리오의 투자로 뷰라보는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환자의 입원부터 퇴원까지 전 과정을 통합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뷰라보 플러스를 론칭하고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사용자 수를 늘려갈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컨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