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Funding

치매 치료기기 ‘브레인기어’, 빅뱅엔젤스-케어랩스에서 18억원 투자유치

2021-08-04 < 1 min read

치매 치료기기 ‘브레인기어’, 빅뱅엔젤스-케어랩스에서 18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치매 환자를 위한 두뇌 재활 치료 의료기기를 개발한 브레인기어시리즈A 펀딩에서 빅뱅엔젤스케어랩스 등에서 18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케어랩스는 2012년 4월에 설립된 헬스케어 미디어플랫폼, 헬스케어 디지털마케팅, 헬스케어 솔루션 제공, 시스템소프트웨어 제작 및 공급하는 기업이다.

브레인기어는 치매 및 알츠하이머 환자의 두뇌 재활 치료 의료기기를 개발하였으며, 두뇌에 근적외선 광원을 투과해 세포 내의 화학적 반응으로 두뇌 활성화를 유도하는 광생물치료법(PBM)을 적용하는 치료법을 제품에 적용하였다.

브레인기어 측에 따르면 현재 기술성숙도(TRL)는 9~10 단계 정도이며 TRL 10단계는 상품화 진행 가능 단계라고 한다. 현재 고도화된 기술을 기반으로 해외 임상시험도 진행하는 등 사업에 속도를 내고있다. 

브레인기어 김일구 대표는 “현재 싱가포르 국립대학병원에서 임상을 진행 중”이며 “올해 호주에서도 경증 치매환자 130여명 대상으로 대규모 임상 진행 예정” 이라고 밝혔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빅뱅엔젤스 황병선 대표는 “브레인기어 경영진 및 구성원들의 보유한 기술에 대한 이해도와 빠른 실행력을 눈여겨 보았고” 또한 “브레인기어의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가능성을 높게 평가했기에 추후 임상시험의 좋은 결과와 더불어 의료장비 공급의 글로벌 시장 확대가 기대된다”라고 투자 배경을 밝혔다. 

한편, 브레인기어는 빅뱅엔젤스 연계로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의 ‘엑셀러레이팅’ 멤버십에 선정되어 엑셀러레이팅 멤버십, 신용보증기금의 ‘스타트업 네스트 9기’ 를 완료했으며 현재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투자유치 중개 지원사업(보건산업분야 창업자 대상, 투자유치 연계지원 통해 국내외 투자유치 및 기술이전 활성화 등 성장지원)에 선정되어 프로그램 진행 중에 있다.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소식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앞서 브레인기어는 2021년에 시리즈A 펀딩으로 빅뱅엔젤스와 케어랩스에서 18억원을 투자받은 바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