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logistics

스마트 물류 ‘위킵’, 산업은행 등에서 250억원 투자유치.. “해외 풀필먼트 시장 진출”

2021-08-13 2 min read

스마트 물류 ‘위킵’, 산업은행 등에서 250억원 투자유치.. “해외 풀필먼트 시장 진출”

Reading Time: 2 minutes

스마트 물류 기업 위킵시리즈B 펀딩으로 25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신규 투자자로 스톤브릿지벤처스, IBK기업은행, 산업은행, 스틱벤처스 및 씨티케이가 참여하였으며, 기존 주주인 네이버, KB증권TS인베스트먼트가 추가로 투자했다. 

4PL 스마트 물류 기업으로 성장한 위킵은 2017년 FBW 솔루션을 기반으로 중소 이커머스 기업에 특화된 풀필먼트 서비스를 론칭하며 불과 4년만에 9개 물류센터를 오픈하고 1300여개 고객사를 유치하였다. 전통적인 3PL 물류산업에 핀테크, IT솔루션, 유통 등 산업간 융복합을 통해 차세대 물류 산업을 선도하며 이커머스 물류 시장에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위킵은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국내 풀필먼트 센터 확대 뿐 아니라 FBW(Fulfillment By Wekeep) 솔루션을 중국, 미국 등 글로벌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해 국외 풀필먼트 시장으로 진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신규 투자에 참여한 스톤브릿지벤처스 관계자는 “중소상공인 대상 풀필먼트 서비스는 네이버나 11번가와 같은 오픈마켓 플랫폼의 배송경쟁력 강화뿐만 아니라 중소상공인 입장에서도 자동화된 빠른 물류 처리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필수 불가결한 사업 영역으로 급성장이 기대된다. 위킵은 이 분야에서 중소셀러에 가장 알맞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위킵이 개발한 FBW(Fulfillment by Wekeep)는 중소셀러를 위한 풀필먼트 서비스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경쟁사 대비 뛰어난 물류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고 판단되며 금번 NFA 서비스 연동을 통해 추가적인 성장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추가 투자에 참여한 TS인베트스먼트 관계자는 “초기 투자 이후 물동량 및 매출액이 3배 이상 성장하고 안정적인 영업이익을 실현하는 위킵은 향후 풀필먼트 시장 성장에 따라 수혜를 누릴 것으로 판단된다. 공간 확보가 중요한 풀필먼트 서비스에서 위킵은 금번 투자유치로 빠르게 추가적인 공간 확보가 가능해 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더욱 빠른 성장이 기대되어 추가 투자를 결정하였다“라고 전했다.                               

장보영 위킵 대표는 “ 중소이커머스10개 기업에게 풀필먼트 서비스를 시작하여 현재 1300개까지 성장한 위킵은 앞으로 더욱 가파른 성장을 이룰 것이다. 이유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하고, 무엇이 필요한지 더욱 확실하게 알아가고 있기 때문이다. 금번 투자유치를 통해 더욱 견고하고 안정성 있는 유통 물류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위킵은 이미 중국 내 법인을 설립하고 직구, 역직구, 구매대행 등의 사업으로 한중 이커머스 물류 및 유통사업 영역을 점차 확대하고 있고, 추가적으로 미국 풀필먼트 시장 진입을 준비하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물류 기업으로서의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한편, 위킵은 작년에 아기유니콘에 선정되었고, 네이버의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와 풀필먼트 사업자를 연결하는 ‘풀필먼트 플랫폼’에 참여하고 있다.

[물류(Logistics)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위킵은 지난 8월에 시리즈B 라운드에서 산업은행, 네이버 등에서 250억원을 투자받은 바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